[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계절과 관계 없이 많은 사람들이 건강과 예쁜 라인을 갖추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위해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방기법을 사용하면 건강이 더 좋아지면서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다. 최근에는 체형 구조 및 체지방량을 측정해 객관적인 비만도를 평가하고, 자신의 체형과 체질, 생활습관에 맞는 한의원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의사의 진료에 따라 진행되는 한방 다이어트는 획일적으로 판매되는 일반 다이어트 식품과 달리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진료를 하고 한방 약재의 성분을 달리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 경우 기초대사량을 증진시키고 체지방 연소를 촉진시켜 보다 빠르고 안전한 감량이 가능하다. 또한 식욕억제효과가 있어 포만감을 형성해 보다 편한 식단관리가 가능하다.

다이어트한약이 체내의 불균형을 조절해준다면 체형교정은 체형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 틀어진 부분을 바로잡는 것과 동시에 부분비만의 해결, 부종 등의 순환문제까지 치료할 수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결혼이나 입사, 휴가 등의 이유로 단기간 집중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이나 눈에 띄게 감량을 원하는 비만자, 다이어트 중 정체기를 극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성별이나 생활 습관, 질환 여부 등을 파악해 개인별 다이어트 기간과 방식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일반 다이어트보다 몸에 무리가 적으면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구월동다이어트 리샘한의원 인천점 임채린 원장은 “체질과 체형에 맞는 맞춤 관리는 얼마나 많은 경험을 하며 데이터를 확보했느냐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진다”며 “몸매 관리 말고도 탈모나 리프팅, 안면비대칭 등의 치료 및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몸무게만을 줄이고자 하는 다이어트는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형적인 건강미를 위해 척추교정 등의 체형 교정도 병행하는 등 몸의 불균형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찾아야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