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단아 기자]

 

서울국제여성협회·주한 외교커뮤니티 자선바자회 2017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오늘 13일 오전 10시부터 3시까지 열리는 이 바자회는 40여개의 주한대사관들과 여러 여성모임들, 현지 업체들, 후원자들, 복지단체들과 서울국제여성협회소속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며, 서울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국제적인 기금모금 행사이다. 

 

6개 대륙을 대표하는 고유의 민속음식과 러시아의 마트로시카 인형부터 파격할인된 수입와인과 문화공예품들까지어떤 행사보다 다채롭고 이국적인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신나는 댄스와 Cordão de Ouro Capoeira에서 공연하는 곡예공연, 화려한 의상과 함께 선보일 인도네시아의 전통민속춤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창덕궁 후원에서 만나는 한권의 책; 스토리가 있는 궁궐정원_후원에서 만나는 다섯명의 왕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소장 이문갑)는 궁궐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풍금의 계절 가을을 맞아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를 지난 17일부터 11월12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최규정, 농산정)에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비치하고 독서 장소로 개방해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울 디저트 페어 2017

 

강남구 학여울역 SETEC 전시장 2,3관 에서 오늘 11일와 12일에 열리는 '제 13회 서울 디저트 페어 2017'는 국내 최대 수제 디저트페어로 [초코전]에서는 다양한 초콜릿 디저트와 가을을 컨셉으로 한 디자인 디저트, 아름다운 공예품을 감상할 수 있다.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2017

 

서울 시청에 위치한 세실극장에서 11월 7일 부터 오늘 14일 까지 열리는 있는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2017'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이다.청소년 연극에 대한 관심과 창작 의욕 고취하고 예술과 교육을 접목하여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십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40여 개국 600개 업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커피 전문 전시회인 ‘제16회 서울카페쇼’도 오는 1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약 60개국의 국가대표 바리스타들과, 코치 및 서포터, 관계자 등 약 3000여 명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월드커피이벤트가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바리스타 대회다. 올해로 18회째 열리며 아시아에서는 일본 도쿄에 이어 두 번째다.

 

제 6회 서울 명산 트래킹 2017

 

서울의 걷기 좋은 명소를 선발하여 1200명의 시민들을 모집, 트레킹코스를 완보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1차 남산, 2차 서대문구 안산, 3차 7017서울로, 4차 올림픽공원, 5차는 어린이대공원까지이다. 트레킹 코스마다 공연,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완보자에게는 완보증과 한께 선물도 증정하고 있다.

 

이밖에도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상설공연, 올림픽공원 9경 스탬프 투어도 올해 말까지 이어진다.

dannah@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