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중년에 들어서면 노화로 인한 신체적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다. 특히 여성의 경우 노화, 출산, 임신 등의 요인으로 질근육은 늘어지고 헐거워질 수 있다. 이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이로울 수 없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이러한 문제는 여성성형 같은 적극적인 방법으로 바로잡을 수 있다. 여성성형은 헐거워진 여성의 질을 축소시켜주는 수술이다. 이를 통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 역시 지켜낼 수 있다.”고 말했다.

압구정산부인과 세인트파크여성의원에 따르면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한 수단이기도 하다. 나이가 들면서 늘어진 질과 이완된 질근육으로 인해 여성요실금, 자궁하수증 등의 여성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이쁜이수술은 이러한 증상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박 원장에 따르면 안전성, 건강증진 효과 모두 갖춘 여성성형방법으로는 ‘레이저 아리꽃성형’이 추천된다. 아리꽃성형은 여성의 질에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인체구조에 따른 적합한 기술을 결합시켰고 질축소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재수술이 불필요하다는 설명이다.

고탄력 실리콘링을 삽입하는 원리로 진행되는 아리꽃성형은 질 사이즈를 효과적으로 줄이면서 지렁이수술로 질 내부에 볼륨감을 주고, 골반근육교정술도 실시돼 주변 골반근육까지 모두 복원할 수 있다는 것. 질근육보다 강한 주변근육이 질근육을 한 번 더 받쳐주어 자궁탈출증, 여성 요실금 치료도 가능하다고 한다.

최소절개로 수술이 이루어져 질 조직 손상이 최소화 안전하다는 설명. 또한 질점막이 아닌 질 근육층에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링을 삽입하여 실리콘링이 이탈되거나 염증이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도 낮췄다고 한다.

박 원장은 “질성형수술을 받을 때 가장 유의해야할 점은 안전한 수술이 이루어지는가이다. 안전전문팀이 항시 대기하고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게 여성성형을 마칠 수 있다”고 전했다.

질성형을 잘못 받게 될 경우 질손상 및 통증, 질근육 이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질성형 이후 질이 손상돼 성교 시 통증이 생기거나 수술 후 다시 질이 이완되는 증상을 겪는 이들이 여럿 있다. 

 질성형 수술이 다양한 만큼 자신에 맞는 시술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험이 많고 실력이 뛰어난 전문가들의 조언이 중요하다. 

아울러 수술의 회복기간이 길기 때문에 질성형 수술을 진행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신중한 선택이 가장 중요해 보인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