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민경 기자] 배준성 개인전 '화가의 옷 - 화이트 캔버스'가 더 트리니티 갤러리에서 11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정물화가 주를 이루는 이번 전시에서는 배준성 작가의 국내 미발표 신작 10여 점을 포함한 13점이 전시된다. 

전통적인 방식의 그리기에서부터 출발해 렌티큘러 회화기법과 자신만의 총체적 스타일을 구축해 온 배준성의 '화가의 옷' 연작은 시대와 국경을 초월한 누구나 알만한 거장의 '명화' 이미지를 정물처럼 재배치하는 작업이다. 고전 명화 속 일부 모델이나 옷, 배경을 현재로 끄집어내어 공간에 배치하면서 사건이 발생하고, 의미가 바뀌어 재명명 되는데, 이는 정물성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에서 깊이 있게 탐구하는 작가의 시각에서 비롯된다.

▲ 배준성, The Costume of Painter - self portrait in atelier, lenticular, 106.6x80cm, 2017 ⓒ 더 트리니티 갤러리

기존 더 트리니티&메트로 갤러리에서 '더 트리니티 갤러리(THE TRINITY GALLERY)'로 이름을 바꿔 새롭게 재개관하는 이번 첫 번째 전시에 관해 갤러리 측은 "작가가 개별적 레이어를 덧대는 방식으로 새롭게 발생한 장면들을 통해, 관람객에게 작품을 보는 각도와 시선에 따라 각자 다른 이야기의 환영을 경험할 수 있는 주도적 감상의 묘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 전시 전경 ⓒ 더 트리니티 갤러리

avin@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