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병원장학생’을 입력해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이 협회의 병원코디네이터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해당 인강은 병원상담실장, 성형외과∙병원서비스∙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 타 의료서비스 분야 종사자가 스펙 향상을 위해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병원코디네이터인강을 모바일 기기로 수강 가능한 첨단 이러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병원코디네이터하는일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학습하길 희망하는 회원들을 위해 마련됐다.

해당 협회가 진행하는 온라인 병원코디네이터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도 있다. 이 시험에서 합격하면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이 협회가 교육하는 자격증들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후 관련 구인 기관 취업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병원코디네이터월급 및 연봉 등 병원코디네이터취업 관련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최근 간호조무사학원 교육, 독학 등으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병원코디네이터, 병원행정관리사, 병원 서비스매니저,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널스잡, 메디잡 등의 이용률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 한편,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 전국 간호조무사들을 위한 소통의 장인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도 활성화돼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러한 추세에서 병원코디네이터국비지원학원 등을 통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학습 및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병원코디네이터협회는 실버병원코디네이터1급, 병원서비스매니저1급, 병원행정관리사1급 등의 자격증 취득과정도 보유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