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처음학교로’ 이용시 학부모들이 알아야 할 필수 절차와 유의사항이 있다.

지난 1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온라인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필수절차와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공지사항을 살펴보면 2단계 자녀 등록하기에서 외국국적의 유아인 경우는 외국인등록증 상에 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3단계 우선모집 원서접수에서는 희망유치원을 선정했을 경우 유치원별로 필수적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줘야 하고 쌍생아의 경우 자녀를 등록했을 때 쌍생아 등록을 했더라도, 다시 한번 희망유치원별 선택시 ‘쌍생아 여부’에 체크하고 저장해야 쌍생아가 적용된다. 단, 세종시 유치원에 지원하는 유아의 경우, 일반모집 자동접수가 적용되지 않는다.

4단계 우선모집 선발 결과 확인은 우선모집은 선발결과가 ‘선발/탈락’으로 나타나며, 등록 기간 내에는 등록 후에도 등록 취소가 가능하다.

이어 2개 이상의 유치원에서 선발된 경우, 특정 유치원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경우 나머지 선발된 유치원은 등록포기로 변경하면 된다.

5단계 일반모십 원서 접수는 희망유치원을 선정했을 경우 유치원별로 필수적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쌍생아의 경우 자녀를 등록했을 때 쌍생아 등록을 했더라도, 다시 한 번 희망유치원별 선택시 ‘쌍생아 여부’에 체크하고 저장해야 쌍생아가 적용된다. 참고로 세종시 유치원에 지원하는 유아는 3곳 모두 세종시 위치 유치원에 지원해야 한다.

6단계 일반모집 선발 결과 확인은 일반모집은 선발결과가 ‘선발/대기’으로 나타나며, 등록 기간 내에는 등록 후에도 등록 취소가 가능하며, 2개 이상의 유치원에서 선발된 경우, 특정 유치원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경우 나머지 선발된 유치원은 등록포기로 변경해야 한다. 대기자의 경우 일반모집 등록기간 이후 선순위가 이탈결과에 따라 추가 선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부모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필요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7단계 추가모십 원서 접수에서는 추가모집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에서 접수만 가능하며, 추첨/선발/등록은 유치원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쌍생아로 접수할 경우 쌍생아여부 체크 후 접수하면, 한 그룹으로 지정되어 똑같은 접수번호가 부여되어 묶여서 추첨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쌍생아 내에서도 접수한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지게 되며(ex, 2-3, 4-5, 20-21 등), 이에 따라 한명이 선발되고 한 명이 선발되지 않는 경우도 발생 가능하다. 재학생이 타 유치원에 등록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이후 재학생 명단에서 삭제된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