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이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도정임)와 함께 10월 27일(금)부터 11월 24일17시까지 '2018 제8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참가작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안무가, 무용수, 기획자, 예술단체이며 지원 방법은 대한민국발레축제(www.bafeko.com)나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영상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6개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단체는 제작비 일부 지원과 예술의전당 대관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작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발레축제 공식홈페이지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한민국발레축제 사무국(02-580-1896) 또는 이메일(bafeko@sac.or.kr)로 가능하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2018년 5월 29일(화)부터 6월 25일(월)까지 개최되는 '2018 제8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중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과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발레축제'는 2011년에 시작되었으며 이번 '2018 제8회 대한민국발레축제'는 '발레의 대중화'에 더욱 중점을 두어 클래식·모던 발레·창작초연 혹은 재공연 작품은 물론 클래식 발레 재해석 작품, 해설이 있는 발레 등으로 구성해 발레 애호가와 가족관객까지 다양한 기호의 관객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안무가, 무용수, 기획자, 예술단체 등 발레예술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창작자에게 열려있어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의 발레 공연을 감상할 기회가 될 것이다. 

applejuic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