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주름이다. 그 중에서도 팔자주름은 이마에서부터 눈과 뺨까지의 피부가 처지면서 덩달아 더욱 짙어지는 주름 부위로, 팔자주름이 짙어질수록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 얼굴 피부의 전반적인 처짐으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고 다소 피로해 보이는 인상으로 변화하기도 한다.

 

팔자주름은 얼굴의 전반적인 처짐으로 인해 발생하는 주름이기 때문에, 한번 발생하게 되면 화장품이나 자체적인 관리만으로는 개선을 해주는 것에 한계가 있다.

 

 

이 때문에 레이저나 녹는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거상술 등 물리적인 방법으로 팔자주름을 제거하는 팔자주름리프팅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 피부에 직접 리프팅 실을 삽입하여 피부의 속에서부터 주름을 당겨 개선하는 시술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은, 레이저리프팅만으로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거나, 그리고 안면거상술이 필요할 정도의 심한 주름이 아니거나 혹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큰 이들에게 알맞은 팔자주름리프팅 시술이다.

 

팔자주름 주변부위에 삽입된 리프팅 실은 즉각적으로 주름을 당겨 올려주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리프팅 실이 녹으면서 피부 속 콜라겐을 활성화시켜주어, 피부 탄력 개선에 근본적인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팔자주름실리프팅 시술 이후 팔자주름 개선은 물론 늘어진 뺨과 광대 부위의 리프팅 효과를 봤다는 이들도 많다.

 

효과적인 피부 탄력의 개선은 물론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으로 복귀 가능하다.

 

로아한의원 관계자는"돌기가 많은 리프팅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당겨주는 팔자주름리프팅은 팔자주름을 없애는 방법이면서 함께 처진 뺨과 광대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생기 있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시술 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내외로 짧으며 시술 직후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편리하게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이다"라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실리프팅 시술은 비교적 간편한 시술 방식으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팔자주름리프팅 시술이지만 그만큼의 주의사항이 필요하다.

 

먼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삽입할 수 있는 실의 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확한 진료를 제공하는 의사를 통해 치료 받는 것이 좋으며, 리프팅 효과가 좋은 코그매선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로아한의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