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예전에는 여성들이 산부인과 가기를 꺼려했지만, 이제 산부인과는 출산만을 위한 곳이 아니라 여성건강에 관한 진단 또는 여성질환, 질성형수술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가 가능해 예전과는 다르게 기혼자와 미혼자에 상관없이 많은 여성들이 부담 없이 찾고 있다.
 
많은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격은 후 방광근육, 골반근육이 약해지며 요실금 증상을 겪는 이들이 있다. 또한 질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성교통이 생기는 등 불편을 겪는 이들에게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이러한 증상을 질성형수술 즉, 다양한 이쁜이수술방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질염, 질방귀, 방광염, 질건조증 등 여성질환에 관한 문의와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 여성성형에 관심이 늘어났지만,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부분이기에 수술방법, 부작용 등을 세밀하게 살핀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리고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고 수치에 해당 되었을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되는데,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인천에 위치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에 말에 의하면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은 질수축 검사와 질압을 측정한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며 영상진단기를 보면서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 후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진단기기를 이용하여 질의 압력을 점검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범위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넓어지고 이완된 질이나 골반근육의 점막조직을 시술 할 경우 질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나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을 하면서 질 안쪽의 깊은 곳까지 확실히 조여 주어야 질수축은 물론 케겔운동과 더불어 요실금 증상도 치료될 수 있다. 

소음순의 경우 선천적으로 소음순비대증이거나 늘어진 소음순의 경우도 많다. 질염과 방광염이 더 잘 생길 수 있고, 분비물이 끼거나 소양감, 이물감 등으로 인해 자신감 상실로 이어지기도 하여 질성형수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예쁘게 만드는 소음순성형이 가능하다. 

여성불감증에 효과적인 음핵수술은 음핵을 덮은 표피를 제거하는 질성형수술이며 레이저를 이용하면 출혈, 통증, 붓기 등이 별로 없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고 메스 대신 레이저를 이용하여 보다 정교하고 안전하게 시술이 이뤄진다.  

인천에 위치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1차적 수술로만 끝내기보다는 수술 후 사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케겔운동 즉, 질수축운동을 할 것을 권장 한다”며 “이쁜이수술비용이나 방법은 지역, 병원마다 상의하지만 비용을 먼저 따지기 보다는 집도하는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따져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이나 제 수술 없는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시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이쁜이수술후기와 진행과정, 소음순수술가격 등을 비교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며 “해당 산부인과는 상담을 통해 수술 전, 후 사진이나 후유증 및 부작용을 확실하게 비교해볼 수 있고, 수술 과정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며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동아방송 채널A의 ‘해피엔딩 101가지 부부이야기’에서 자문의로 활동했으며 MBC, KBS, SBS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이다.

해당 산부인과의 수술과정 및 질성형, 질축소수술후기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1상담이나 방문 예약도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