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크레디아인터내셔널과 함께 전 세계를 뜨겁게 한 아르헨티나 오리지널 탱고 프로덕션 '탱고 파이어' 무대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 올린다.

'탱고 파이어'는 2005년 세계 초연돼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이후 미국, 캐나다, 호주 및 유럽 각지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끊임없이 전 세계 투어를 이어오고 있다.  2007년 한국에서 첫 내한 공연을 했던 '탱고 파이어'가 10년 만에 더욱 화려하고 완벽한 무대로 돌아왔다.

'탱고 파이어'는 부에노스아이레스 클럽이나 뒷골목에서 자유롭게 추던 탱고의 기원부터 현대 탱고 음악의 거장 '아스토르 피아졸라'가 끌어올린 탱고의 예술적 지위까지 점진적으로 그려낸다. 이 작품의 안무가인 헤르만 코르네호는 뉴욕 타임즈와 런던 타임즈의 극찬을 받은 탱고계의 슈퍼스타로, 2005년 세계 탱고 챔피언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그의 무대는 탱고의 예술적 경지를 한 단계 끌어올림과 동시에 탱고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어우러져 탱고의 모든 것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할리우드 스타 제니퍼 로페즈 역시 "열정, 테크닉, 관능 모두를 가졌다"며 극찬했다.

이번 공연에는 마르코스 에스테반 로베르츠와 로위세 훈케이라 말루첼리, 세바스티안 알바레즈와 빅토리아 사우델리 등 세계 탱고 챔피언십을 포함한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세계 최정상급의 댄서 10명을 비롯하여 아르헨티나 최고의 젊은 비르투오소 네 명으로 구성된 앙상블 뮤지션 '콰르텟 푸에고'의 라이브 연주로 탱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최근 영국의 저명 언론인 텔레그래프(The Telegraph)는 '탱고 파이어'에 대해 "죽을 만큼 섹시하다! 움직임의 모든 밀리미터까지 보석 세공사의 손길처럼 깔끔하게 안무로 짜여있다"고 극찬해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올 가을, 화려하고 관능적인 정통탱고를 선보일 '탱고 파이어' 오리지널 내한 공연은 국내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뜨거운 열정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켓은 세종문화티켓 및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11만원부터 3만원까지다.

som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