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남녀 모두 나이가 들면 노화 진행으로 인해 신체 곳곳에 변화가 생긴다. 여성의 경우 얼굴 주름이나 흰머리뿐만 아니라 출산으로 인해 골반근육이 약해져 통증이 생기거나 탄력이 떨어져 여성 질환으로부터 쉽게 노출된다.

특히 아이를 임신한 여성은 체중이 증가하면서 하체에 무게가 가해져 골반이 틀어지거나 허리나 무릎 통증까지 생기게 된다. 때문에 임신 중에는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하며, 출산 후에는 허리의 통증이나 틀어진 골반 교정에 도움되는 스트레칭, 케겔운동 등을 실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노화 진행으로 인해 골반의 근육, 인대 등의 탄력이 심하게 저하되었을 경우에는 수축력도 떨어져 괄약근 조절이 어렵고, 요실금 증상이나 분비물 증가, 잦은 질염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안일하게 생각하고 방치하기 보단, 정확한 검진과 전문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정밀검진을 통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쁘띠질성형, 임플란트질성형 등의 필요 여부를 전문 의료진과 1:1 상담을 진행해봐야 한다. 이처럼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질성형수술은 단순하게 이완된 질의 탄력, 변형된 외음부 형태 등만을 개선시켜줄 뿐만 아니라 여성건강 회복 및 여성질환 예방에 일조할 수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질성형, 질축소수술 등의 여성성형은 절개가 진행되기 때문에 단지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 비용만 확인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질성형이 필요한 상태라면,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이외에도 절개가 진행되지 않는 쁘띠질성형 중 하나인 질필러는 필러 주사를 사용해 이완된 질의 탄력을 높여주는데 일조한다. 절개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적고, 수술에 대한 부담도 적다. 더불어 콜라겐 캡슐을 이용한 윙크필도 절개 진행 없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처럼 여성 건강 회복을 비롯한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질성형수술, 윙크필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질성형수술후기나 질필러후기만 확인하고 섣불리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게 되면 부작용 발생을 비롯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려워진다.

따라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비용 등만 고집하기 보단, 해당 전문 의료기관의 정밀검사 진행 및 충분한 1:1 상담 진행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아울러 질축소수술이나 임플란트질성형, 질필러 등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했다면,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 정품여부, 사후관리도 체크해봐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질성형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때문에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 질필러비용 등에 관한 정보에만 치우쳐 수술 진행여부를 결정해선 안 된다”라며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진행방법도 다양하고,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 수술 진행 방식도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생활의 활력을 되찾고자 한다면 정확한 검진을 통해 현재 자신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권유하는 곳인지, 담당 의료진의 경력과 경험 정도, 노하우 보유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