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요즘 질이완된 여성들이 질염이나 요실금, 질건조증,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여성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실금 초기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질수축을 위한 케겔운동과 같은 골반운동치료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되지만, 실제 케겔운동만으로 질축소나 질타이트닝에 도움받는 것은 한계가 있어, 남에게 말하지 못하고, 자신감이 떨어져 속앓이를 하며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완된 질 상태를 회복시켜 주고, 골반장기탈출증도 치료할 수 있는 '여성성형' 하면 회음부를 올려주는 이쁜이성형만을 생각하지만, 질 안 쪽까지 골고루 주름을 잡아 질 수축을 시켜주는 질성형수술, 소음순비대증으로 늘어지고 착색된 소음순을 불편함없이 대음순에 들어가게 해주는 소음순수술, 수술 외적 방법으로 질점막 탄력을 재생시키는 질타이트닝 등 다양한 수술 및 시술이 있다.

 

최근 레이저를 이용하는 질성형수술은 예전의 이쁜이수술의 단점을 보완해 근본적인 골반근육회복 수술법으로 입구부터 질 안쪽 끝까지 주름을 잡아 골반 내 괄약 근육도 함께 묶어 골반 근육 복원이 가능해져,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는 편이다. 

미혼여성의 경우, 소음순비대증, 질염, 자궁경부암, 성병 등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산부인과 방문이 꺼려진다면 여의사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여성질환의 경우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파트너의 건강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해야 한다. 

질염의 경우에 계속 재발이 된다면 소음순변형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대음순이 외부감염원인을 차단할 때 질염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다. 그런데 소음순이 대음순 밖으로 노출되면 질염이 반복적으로 재발된다. 소음순늘어짐으로 인한 소음순비대증, 소음순이 선천적이나 후천적으로 비대칭된 소음순비대칭 등으로 냄새가 나기도 해 외부 활동에도 제약이 있을 수 있다. 이러면 만성질염이 반복되기 때문에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소음순수술을 소개한다. 

소음순성형수술은 늘어지고 검게 착색된 소음순을 레이저의 사용으로 통증이 적고 흉터가 남지 않으며, 단순 절제가 아닌 레이저 미세지방조각술과 함께 레이저 주름제거술이 동반되어 보다 날렵하고 매끄럽게 디자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질성형수술이나 소음순수술같은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여성들은 수술 없이 질 벽을 좁혀주는 레이저 질타이트닝을 주로 찾고 있다. 질 레이저 타이트닝은 레이저시술로 질 점막에 360도 골고루 레이저를 조사해 조직 수축과 새로운 콜라겐의 합성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질건조증, 질위축증을 개선해주고, 소음순과 회음부에 약간의 미백에도 도움되며, 질 벽에 전달된 열 효과로 즉각적인 조직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시술과정이 보다 쉬우며 시간도 10-15분 내외로 간편한 방법이다.

리즈산부인과 신사점(본점) 이형근 대표원장은 "여성성형을 생각하고 있다면 성형가격만 생각하지 말고 수술비용보다는 부작용 및 재수술하는 사례가 없도록 수술후기, 수술전후 사진, 수술방법 등을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임상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가 있는 여성전문병원을 찾고,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리즈산부안과 신사점 이형근 대표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