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이 지나면서 명절 증후군으로 소화불량, 설사, 변비가 꼽히고 있다. 특히 변비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흔한 질환으로 자리 잡았다.

변비는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딱딱하게 굳은 경우, 불완전 배변감 또는 항문직장의 폐쇄감이 있는 경우,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등을 말하며 기질적(2차성) 원인이 없는 원인 미상 혹은 기능성 변비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변비를 앓고 있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과 동시에 수시로 보충해 주는 것이 기본적인 변비 해결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사과, 키위, 양파, 완두콩, 고구마, 비트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비트는 즙의 형태로 섭취하면 섬유질을 보충해줌과 동시에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비트즙을 다루는 업체도 다양한데, 그중 제주도 청정지역에서 직접 농사를 짓고 있는 제주청룡농원은 비트즙을 포함한 전 품목을 3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MBC 전국시대, KBS 6시 내고향 등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는 제주청룡농원은 씨앗 파종부터 정식, 수확, 가공, 당도테스트, 품질관리 등의 제품 생산 과정을 직접 작업한다는 점이 특징으로, 당일 수확한 농산물을 주문이 들어옴과 동시에 배송함으로써 안심하게 먹을 수 있게끔 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선별 작업을 하고 있다”며 “비트즙으로 가공하기 전에 깨끗하게 세척 작업을 거치고 세척 후에도 안쪽까지 엄격한 테스트를 하고 있으며 완성된 즙은 수차례의 불순물 작업을 거쳐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전 품목 30% 할인 행사와 함께 페이스북 이벤트,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청룡농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