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골반염을 비롯해 자궁질환, 세균성질염 등의 여성질환은 여성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소 중 하나로 거론된다.

여러 여성질환들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청결 유지의 중요도는 높다. 특히 칸디다 질염의 경우 예방을 위해서는 더욱 청결에 힘쓸 필요가 있다. 칸디다 질염은 곰팡이균인 칸디다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염으로, 덩어리진 질분비물, 질가려움증 등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그러나 시크릿존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범용적으로 사용되는 일반 세정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추천되기 어렵다. 약산성을 띄는 질 점막의 pH밸런스가 어긋나 세균에 대한 자체적인 저항력을 저하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에서 여성질환 예방 및 Y존 건강 관리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시크릿화장품에 속하는 약산성여성청결제가 이용되고 있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시크릿존 관리를 위해 천연 여성 청결제추천 및 순위, 순한 여성세정제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참고해 여성세정제를 구입하려는 경우도 존재한다.

약국 등 여성세정제 파는곳에서 여성청결제 구입 시 천연 여성세정제순위 및 추천, 순한 여성세정제 순위 같은 순위나 추천만을 참고하기 보다, 직접 제품별 정보를 개별적으로 확인해보는 게 중요하다. 이로써 약산성 제품인지 알아보는 것은 물론, 예민한 Y존을 부드럽게 세정하는 데 적합한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TS 포밍 워시는 90% 이상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젤 타입의 약산성여성청결제다. 자연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으며, 사용 시 촘촘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형성돼, 예민한 Y존을 마일드하게 클렌징하는 데 일조할 수 있다.

또한 TS 포밍 워시는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마린콜라겐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민감한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피부 보호 및 보습, 진정 등에 기여한다.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바디워시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약국 등 여성청결제 파는곳에서 신중히 제품을 구입한 후에는 해당 여성세정제사용법을 확인해본 후 올바르게 이용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여성청결제티슈, 여성청결제미스트 등을 구매해 병행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에도 구매 시 제품별 여성세정제효과, 사용법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는 게 이롭다. 이처럼 제품의 사용법, 효과 등을 알아보는 것은 남성을 위한 남성청결제 구입 시에도 동일하다.

올바른 여성청결제사용법을 바탕으로 제품을 이용하는 것과 더불어 시크릿존 건강 관리를 위한 정보들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다. 질세균증식 환경, 질염 종류별 분비물 특성 등 관련 정보를 습득해 여성질환의 예방 및 대처에 힘을 기울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질염 등의 여성질환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해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 받을 필요가 있다. 또한 치료가 완료된 후에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질환 재발을 예방하는 게 이롭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