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할로윈 축제는 특별한 복장, 호박, 사탕, 속임수, 유령의 집으로 대표되고 있는 날이다. 미국에서는 할로윈 축제 기간 동안의 소비와 지출이 크리스마스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돌아오는 주말에는 유령과 함께 할로윈 축제를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표적인 국내 할로윈 축제 내용을 정리해보았다.

▲ ©서울미드나잇 할로윈 파티

 

서울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오는 26일까지 진행
SBS와 토이리퍼블릭 주최로 열리는 서울미드나잇 할로윈 파티는 도심 속 몬스터들을 주제로 한 캐주얼 할로윈 파티다. 우리의 우리에 의한 우리를 위한 할로윈 파티라는 컨셉으로 진해되는 서울의 핫 플레이스 커먼글운드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서울 미드나잇 할로윈 파티장 주소]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00 커먼그라운드

 

▲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오는 11월까지 진행
블러드시티는 지난 2010년 호러빌리지를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호러 콘텐츠를 선보여 온 에버랜드가 운영 노하우를 집대성해 야심차게 선보인 공포 체험존이다.

실제 블러드시티는 영화 미술감독이 제작에 참여해 디자인, 조명, 음향, 특수효과 등이 생생하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실물 항공기를 공수해 추락 비행기를 연출하고, 좀비가 습격한 버스, 폐자동차 등도 실제 차량을 활용해 재현하는 등 공포스러운 도시 분위기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할로윈 축제장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 인제 할로윈 번지축제

 

2017 인제 할로윈 번지축제/ 21~22일까지 진행
휴게소에서 귀신들과 번지축제를 하며 즐기는 파티. 상상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와 스릴이 느껴진다. 강원도 인제 합강정 휴게소와 번지 점프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인제 할로윈 번지축제장을 소개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번지점프대회에서 우승하면 후한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 버스킹과 장기자랑, 코스프레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주말에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적격이다.

[인제 할로윈 번지축제장 주소]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설악로 2254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