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다이어트에 대한 욕망은 누구나 있지만 실천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비만에 대한 다양한 원인 중에서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바쁜 생활 속에서 균형 잡힌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고 그에 비해 운동량도 적어 장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몸의 밸런스가 깨지면서 몸에 지방이 쌓이게 되어서 체지방의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이 되고 있다.

또한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패턴, 실내활동 증가에 따른 운동 부족 등이 있다. 특히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유독 살이 찌거나 식이조절을 해도 체중 감량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 체질 개선을 하는 것이 좋다.

체중이 증가하면 혈관 내 지방과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서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외적인 모습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로 우울증, 자존감 상실 등 정신적인 위축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에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좋은 효과를 보았던 다이어트 후기 및 SNS를 통해 운동,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접해 시도한다. 하지만 이는 건강을 생각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 아니라고 홍대 다이어트 한의원인 아름다운몸한의원 배효정 원장은 설명한다.

배 원장은 “다이어트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다르게 실행해야 한다” 면서 “저렴한 다이어트 및 다이어트약 등 다른 사람의 다이어트를 무분별하게 따라하는 것은 체질에 따라 본인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으며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대 다이어트한의원 아름다운몸한의원은 다이어트 시 생기는 불편함을 꼼꼼하게 체크하고 불면, 탈모, 피부결의 쳐짐 등을 방지하는 치료 프로그램을 같이 제시하여, 부작용 없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치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몸한의원으로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