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린다. 다른 계절에 비해 위장운동이 빨라져 허기를 더 잘 느끼게 될 뿐 아니라, 추워질 겨울에 대비해 몸이 체지방을 더 축적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체중이 불어남에 따라 뱃살 빼는 법,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 후기, 식욕억제제 처방, 지방흡입 등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의 검색량 또한 늘어난다.

이 가운데 환자 개인 맞춤형 한방다이어트를 제공하는 다이어트한의원 로아한의원은 “한방다이어트는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에 직접 지방분해 천연 약물을 주입하는 지방분해침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살이 잘 찌지 않도록 바꿀 수 있는 체질개선과 내장지방을 배출해주는 알약 형태의 슬리미캡슐 등의 복용을 통해 환자의 신체 내외의 전반적인 문제를 관리 한다”고 덧붙였다.

로아한의원은 “이러한 신체 전반의 문제를 관리하는 한방 다이어트는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하고, 다이어트 시술, 지방분해 약침 등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이 적다”고 말했다.

실제로 강남점을 비롯하여 수원, 부산 등의 지역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다이어트한의원 로아한의원에서는 개인의 비만 유형과 원인을 파악하여 다양한 형태의 한방 다이어트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체내에 쌓여있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정화수를 비롯하여 천연 한약재로 만들어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식욕 억제를 유도하여 체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슬리미캡슐, 미인환, 해감탕, 감비탕 등의 비만 예방 한약을 통해 체내의 순환을 활성화 해주고 체지방 소모와 체질 개선을 돕는다.

더불어 맞춤 한방다이어트를 통해 각종 노페물을 배출시켜주는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에도 도움 된다. 이는 신진대사 촉진 및 부종을 예방하고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한방다이어트 외에도 평소 자세 교정을 통해 무분별하게 살이 찌거나 비만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을 줄일 수 있다.
 
먼저 한 쪽으로 기울거나 구부정한 자세 및 골반의 불균형을 유발하는 잘못된 자세는 신체의 순환을 방해하여 복부나 허벅지, 상체 등 특정 부위의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체형 불균형을 교정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어 복부나 손발이 냉한 수족냉증 체질이라면 족욕이나 반신욕,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것 또한 요요 예방과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장석원(로아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