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많은 여성들은 결혼이나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신체적, 정서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오기 시작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자연적인 현상이긴 하나 이러한 변화들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을 때 자신감 상실이나 우울증이 찾아올 수 있다. 특히 출산 과정을 겪으면 질이 이완되고, 탄력도 줄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산부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여성생활을 찾기 위하여 질성형수술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질성형수술후기와 수술전후사진을 살펴보면 늘어진 소음순이나 질염 완화를 위한 소음순수술의 경우 소음순색깔, 소음순수술 후 부작용 등의 걱정이 있기 마련이다.또한 몸에 달라붙는 옷이나 레깅스 등을 착용할 때 소음순 모양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가 있어 미용으로도 질 성형수술을 받고 있다.
여성성형수술은 다양한 종류와 이름이 있으며 그 중 이쁜이수술이란 늘어난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촘촘하고 일관되게 좁혀주어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게 되면 처지고 늘어진 질을 복원시켜 괄약근운동으로 질 조임이 됨으로써 건강해지고 외관상 자신감을 갖게 된다.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든다. 또한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
질 입구만 좁혀주고 질 안쪽은 넓어진 상태, 즉 탄력이 떨어진 질을 위, 아래 양쪽 부위에서 촘촘히 하지 않고 질 아래쪽만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수술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고 금방 헐거워질 수 있어 수술의 효과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질의 위, 아래 양쪽 모두에서, 질 안쪽 끝에서부터 질 입구 끝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질축소를 해줘야 수술 효과가 좋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다른 질 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겨울철 감기로 인한 기침시 오줌소태나 방광염 등 빈뇨나 잔뇨감 등 요실금 치료 관련 수술 등이 있다. 

인천에 위치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주름을 만들고, 주름이 풀리지 않도록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촘촘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수술전후사진이나 후유증 및 부작용을 확실하게 비교해볼 수 있고, 수술 과정도 직접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며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족도 높은 여성성형수술을 원한다면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의사의 경력, 노하우를 잘 살펴본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찾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해당 수치에 해당되며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을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된다.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질성형수술후기나 본인에게 맞는 이쁜이수술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사랑산부인과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