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세월의 흐름에 따라 나이가 들면 남녀 모두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된다. 특히 여성은 임신 및 출산 후 질의 탄력이 줄어들게 되고, 노화 현상으로인한 괄약근 조절의 어려움, 외음부 변형 등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자궁탈출증이나 요실금, 질이완증과 같은 여성 질환을 야기시키고, 각종 염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으로 작용된다.

인천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49세, 여)는 2년 전, 이른 폐경을 맞았다. 최근에는 허리와 골반의 통증이 심해져 생활에 불편함이 생겼으며, 괄약근 조절의 어려움으로 소변이 새는 듯한 느낌 때문에 외출도 꺼려하고 있다. 이로 인해 A씨는 스스로 자신간이 떨어지고, 이러한 속사정을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해 고민이다.

이처럼 여성은 임신과 출산, 폐경 등을 맞게 되면 신체적 변화가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은 신체에 변화가 나타나도, 안일하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신체적 변화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났음에도 방치하게 되면, 여성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또한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인 문제, 배우자와의 관계에 있어서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분비물 증가나 불쾌한 냄새, 가려움증 및 통증 등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해당 의료기관의 정밀검사를 받은 후에는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수술, 질필러 등의 진행 여부도 함께 체크해봐야 한다.

이쁜이수술방법 중 하나인 임플란트질성형, 쁘띠질성형은 탄력이 떨어져 늘어진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수축력을 높여주는 질축소수술을 진행함으로써 자궁탈출증이나 요실금, 질염 등 각종 여성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일조한다.

이쁜이수술 진행이 필요할 경우에는 정밀검사와 함께 담당 의료진과의 1:1맞춤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상담 진행 시, 환자는 의료진에게 결혼 및 출산 여부, 노화진행 정도, 갱년기, 폐경, 과거 임플란트질성형 경험 등을 밝혀야 한다. 이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진행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쁜이수술방법과 같은 질축소수술, 질성형수술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진행 전 안전성과 사후관리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최근에는 최소 1cm 절개를 통해 FDA 인증 특수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절개방식이 부담될 경우에는 이완된 질의 탄력을 높여주는 질필러나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방법인 윙크필을 고려해볼 수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각종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쁘띠질성형을 진행하기 전에는 정밀검사를 먼저 받아봐야 한다.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단순히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 또는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후기·비용 등만 확인하고 진행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와 함께 만성질염, 건조증 등 부작용이 뒤따를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쁜이수술방법은 여성의 신체 중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지속적인 의료발달로 인해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진행방법 및 종류가 다양하다. 때문에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후기 및 질필러비용 등에만 치중하여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할 것이 아닌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 사후관리를 확인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