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저수조 없이 바로 정수된 물을 마실 수 있는 직수형정수기 렌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주요 브랜드간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청호나이스에서도 직수정수기를 출시함에 따라 그동안 SK매직 슈퍼S정수기와 LG전자의 퓨리케어 정수기가 양분하고 있던 직수형정수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렌탈 전문 종합몰 미스터렌탈은 인기모델들의 렌탈료 면제 및 할인, 설치비 등록비 면제, 제휴카드 할인, 사은품 증정, 패키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중이다.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AS161DRWT 16평형, AS181DRWT 18평형 AS281DRWT 28평형)를 렌탈할 경우 렌탈료 6회(1, 13, 25, 37, 49, 60개월차) 면제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준다. 360도 흡입과 토출이 가능하며 6단계 토탈 케어로 5대 유해가스 제거 인증을 획득했다. 건조한 시즌이 되면서 미세먼지가 많아져 공기청정기 렌탈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계속 늘고 있는 추세다. 

LG퓨리케어 슬림 정수기(WD501AP/W, WD501AS/T, WD301AP/W, WD301AS, WD502AP/W, WD502AS, WD302AP/W, WD302AS) 역시 렌탈료 6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직수관 교체 서비스를 매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살균케어가 가능하다. 정수 전용 모델(WD102AW)은 2개월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엘지퓨리케어 정수기와 LG공기청정기를 패키지로 함께 렌탈하면 월1만원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쿠쿠전자의 인앤아웃 직수형정수기(CP-PS011G/S) 렌탈시에도 6회(2, 13, 25, 37, 49, 60개월차) 렌탈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전기분해살균 시스템을 갖췄고, 관로에서 코크까지 안심살균이 가능하다. 셀프관리여부와 의무사용기간에 따라 렌탈료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다.

커피정수기렌탈 및 얼음정수기렌탈에 주력했던 청호나이스는 전기분해살균, UV살균, 코크살균이 가능하고 히든코크로 외부환경 오염 차단이 가능한 직수형정수기 토스(TOS)를 최근 출시했다. 티니얼음냉온정수기(CHP-5321D)의 후속 모델로 출시한 옴니얼음정수기(CHP-5461D)와 휘카페 엣지 커피얼음정수기(CHP-5351DL) 등 기존 인기모델과 더불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미스터렌탈에서는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시 기본 사은품외에 추가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최근 주부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LG트롬 스타일러 렌탈시에는 2개월 렌탈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냄새제거 효과가 있고 유해세균, 바이러스, 집진드기, 미세먼지까지 살균이 가능하다. 히츠 의류건조기(HD-780E), LG전자 트롬 의류건조기(RH8WD) 등 빨래건조기 렌탈 제품과 LG청소기 코드제로 A9 역시 사계절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LG안마의자(BM301RCR, BM400RBR)도 렌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맞춤형 전신코스와 동작 선택이 가능한 수동코스 모두 활용이 가능하며, 신청시 미스터렌탈 사은품외에도 BSW압력밥솥과 프리미엄 러그도 증정한다. 10월20일까지 BM301RCR 모델을 신청하면 월5천원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장기불황, 1인 가구증가, 렌탈 품목 확대, 실리를 추구하는 트렌드 등으로 국내 렌탈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40조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처럼 렌탈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코웨이, SK매직(구 동양매직) 등 대형 렌탈 브랜드 뿐 아니라 후발 주자들도 시장점유율을 차츰 높이며 약진하고 있다. 

루헨스는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직수형 슬림다이렉트(WHP-2300)정수기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고, 교원웰스는 '이영애정수기'로 불리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웰스tt냉온정수기를 중심으로 탱크리스 정수기의 차별성을 강조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W정수기와 W냉온정수기의 선전속에 가을이 되면서 라클라우드 라텍스의 수요도 늘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렌탈케어는 큐밍 베이직 비데(HB-710W) 출시 기념으로 미스터렌탈 사은품 외에 추가 사은품도 지급한다. 큐밍S베이직(HP-630S/C) 정수기의 좋은 반응에 이어 더슬림정수기(HP-710CB,HP-710CW)로 직수정수기 시장을 공략하는 등 주로 저가 모델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미스터렌탈에서는 위의 제품들과 전기레인지, 승마운동기구(탄다), 음식물처리기, 커피머신 렌탈이 가능하며 블랙박스, 전기밥솥, 침구살균청소기, 에어프라이어, 돌체구스토 등 200여가지가 넘는 사은품도 준비되어 있다. 렌탈신청은 미스터렌탈 대표번호나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