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은 임신 및 출산 후 질 탄력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히 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자궁탈출증, 요실금 등의 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으며 질 내부에 각종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생식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도 사회 분위기 상 좀처럼 병원에 가지 않고 혼자서 고민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더욱이 질 탄력이 줄어드는 상황을 방치할 경우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발열, 안면홍조, 질 건조함 등이 발생해 질염이 재발하는 경우가 있어 사전적인 조치가 요구된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신체 변화를 개선하고 여성 건강을 갖추기 위한 방안으로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 질성형이 회자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인 '이쁜이수술'은 처진 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이쁜이 수술이란 질을 안쪽에서 입구까지 일관되게 좁혀서 탄력 있는 질 수축을 가능하게 하는 수술로서, 자궁탈출증, 요실금 개선에 도움되어 생식 건강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염증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한편 아름다운 심미적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선천적으로 소음순비대증이거나 늘어진 소음순인 경우 질염과 방광염이 더 잘 생길 수 있어 소음순수술을 통한 위생적인 고려가 필요하다.

 

수술 전에는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여부 및 방식이 결정된다. 질이나 골반, 외음부 상태나 모양은 사람마다 각기 다르며 여성 성형수술의 목적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인 상태에 대해 충분히 파악한 뒤 심도 있는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질수축 검사와 질압을 측정한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는 생식기의 기능과 건강을 개선하는 만족스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 설명하며 "한사랑산부인과는 내원한 환자들을 위해 친절한 상담을 거쳐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의사에 의한 환자에게 최적화된 수술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한편, 소음순 수술 후기나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사랑산부인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