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이 생활예술 '춤' 축제인 '2017 위댄스_세계거리춤축제'를 오는 14일(토), 15일(일) 양일간 동대문구 장한로 일대에서 개최한다.

 

▲ 오는 14일 2017 위댄스_세계거리춤축제'가 개막된다 © 서울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2017 위댄스_세계거리춤축제'는 서울의 생활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생활예술 댄스 페스티벌 위댄스(Wedance)' 중 하나이다. 춤 활동을 즐기는 생활예술인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이끌어내고, 이들이 주도하는 축제를 펼쳐 춤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축제는 2천여 명의 생활예술인이 참여하고 약 40만 명의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축제를 위해 동대문구 장한평역에서 장안동사거리까지의 1.2㎞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주 무대를 만든다. 

주요 테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위댄스 투게더', 커플댄스 중심의 '쉘 위댄스', 서울의 현재 모습을 다룬 '지금.서울.춤', 경연 우승팀 및 초청팀의 무대로 꾸며지는 '위댄스 어게인' 등 네 가지로 나뉜다.

소셜댄스(Social Dance)의 본고장인 동대문구에서 펼쳐지는 축제답게 커플댄스가 주축을 이룬다. 이를 통해 춤을 신청하고 함께 춤추는 관계 맺기에 주안점을 둔다. 메인 테마 중 하나인 '쉘 위댄스'에는 춤 신청에서 이어지는 커플댄스 과정을 선보이는 '나도 춤', 대표 커플댄스인 탱고·살사·스윙 공연인 '탱살스 온스테이지' 등이 주목할 만하다.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