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소음순 비대증은 소음순이 늘어나거나 커지면서 질 입구를 막아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막힌 질 입구로 인해 생리혈이나 질 분비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대음순 주름, 음핵표피 주름 등에 이물질이 끼어 냄새가 나거나 외음부염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 소음순수술을 받기도 한다.

소음순은 여성의 내부 생식기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외음부에 위치한 꽃잎모양 한쌍의 피부조직으로 요도입구와 질입구를 덮어 보호하고 개인마다 길이, 두께, 모양, 착색정도가 다르며 다양하다.

 

또한 대음순보다 돌출돼 있어서 외부의 자극에 쉽게 노출되고 마찰과 자극으로 소음순의 점막층과 피부층의 노화가 발생, 착색과 주름이 생기며 착색이 심해지거나 소음순 비대칭이 심해지면 성관계에 자신이 없어지기도 하고 여성질환에 좀 더 쉽게 걸릴 수 있다.

소음순 비대증이 발생하면 소음순수술후기 등을 알아보며 소음순 수술 병원을 찾는다. 하지만 다소 은밀한 수술인 만큼 외음부 가려움이 오랫동안 지속되는데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여 만성단순태선화라는 피부병변이 발생된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소음순 피부뿐만이 아니라 주름부위나 대음순까지도 두껍고 딱딱해지게 된다. 외음부가려움증이 발생되면 초기에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받는게 중요하다. 

제니여성의원 조영아 대표원장은 "만성단순태선화는 적절한 약물치료만으로도 피부병변은 호전될 수 있기 때문에 발생 초기에 치료 받는게 중요하다"면서 "소음순 성형은 소음순을 이상적인 모양과 크기로 교정해주는 수술로 소음순이 작고 가지런해져 타이트한 옷을 입어도 불편하지 않게 되고 냄새와 가려움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소음순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는 신중히 알아봐야 하는 것이 '수술원장의 많은 경험과 안전'이다. 또한 혈종, 염증 등 부작용과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술에 적합한 미세 봉합사를 사용해 미세 성형 수술을 시행하는지 소음순수술후기나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도 응급상황에서도 대응 가능한 최신 모니터링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안전한 마취가 가능한지와 가정에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고 쿨팩, 소독약, 소독거즈 등이 제공되는 등 사후관리와 상담부터 회복까지 프라이버시가 철저히 보장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한편, 20년 이상 경력의 원장이 운영하는 제니여성의원은 혈종, 염증 등 부작용과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술에 적합한 미세 봉합사를 사용해 미세 성형 수술을 시행하고 베살리우스라는 첨단 절개장비를 이용해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제니여성의원 조영아 대표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