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한가위를 맞아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경기도 여행지를 소개한다. 연휴에도 문을 여는 것은 물론이요, 고향 다녀오는 길에 편하게 들를 수 있도록 고속도로IC와 통행량이 많은 국도 주변의 명소들이다.

 

▲ 물안개공원은 커플끼리 주말에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와 함께 가족단위로 나들이 코스로 적극 추천한다 ©경기관광공사

물안개공원은 팔당호를 배경으로 조성된 넓은 공원이다.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자라면서 생태환경이 잘 보존되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공원입구에는 자전거대여소가 있어 준비 없이 방문했어도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일반 자전거는 물론 전기자전거와 전동 스쿠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가족에게는 여럿이 함께 탈 수 있는 패밀리카트가 좋다.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힘차게 페달을 밟는 동안 서로의 정이 더욱 더 깊어짐을 느낀다. 공원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분리되어 있으므로 방해 받지 않고 조용한 산책을 즐겨도 좋다.

인근의 팔당전망대는 함께 방문하기 알맞은 곳이다. 경기도수자원본부 건물 9층에 위치한 전망대는 연중 무료로 개방된다. 전망대에 오르면 인근의 광주시 남종면 일대는 물론 멀리 팔당댐과 다산유적지 풍경이 넓게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자판기의 캔커피를 뽑아 팔당호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짧은 여유를 즐겨도 좋은 곳이다. 

*물안개공원
주소: 경기도 광주시 남중면 산수로1897
이용시간: 하절기 통제 20:00~05:00, 동절기 통제 18:00~07:00

*팔당전망대
주소: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892 경기도수자원본부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