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여성은 출산 전후로 골반이 벌어지는 신체적 변화를 겪는다. 아이를 출산하면서 벌어진 골반은 탄성이 강해 원래대로 회복되지만, 이 과정 중 여성의 골반근육이 약화되거나 노화 진행으로 인한 질 이완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여성은 방광염이나 요실금 증상 외에도 질염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40세, 여)는 평소 골반의 통증 때문에 골반 근력강화에 도움이 되는 케겔운동을 꾸준히 해왔다. 골반의 통증은 줄어들었지만, 최근 지속적인 가려움증과 분비물 증가, 잦은 질염 등이 발생해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 여성성형 전문병원에서 진행되는 이쁜이수술방법인 질필러, 질축소수술을 고려 중이다.

이렇듯 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은 출산과 노화 진행으로 골반근육의 탄력이 떨어진다. 여기에 폐경, 갱년기까지 진행되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도 급격하게 떨어진다. 이에 질 점막의 면역력도 떨어지면서 만성질염, 건조증, 질이완증, 자궁탈출 등 여성질환으로부터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성으로서의 자존감도 낮아지게 되고, 우울증, 무기력 등 심리적으로도 문제를 일으킨다.

이러한 이유로 이쁜이수술방법이나 질성형후기 등을 찾아보며, 여성 성형을 고민하거나 문의하는 여성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쁜이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여 변형되고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질성형이다.

하지만 질성형 방법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질성형후기, 비용만 참고하고 수술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질성형수술이 필요할 경우에는 정확한 정밀검사 진행 및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만약 절개가 이뤄지는 이쁜이수술, 질축소수술 등의 방법이 부담스러운 경우에는 담당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절개 방식이 아닌, 필러 주사를 이용한 질필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질필러는 필러 주사를 사용해 이완된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도 적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여성성형의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진행방법과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 및 정품 여부, 사후관리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또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진행방법도 다양해졌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단순히 후기, 비용에만 치우쳐 수술 진행을 결정하기 보단, 해당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해 정밀검사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