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이 '제3회 2017 전국 주얼리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주제는 '사랑하는 사람(부모님, 친구, 연예인 등) 또는 반려동물을 위한 주얼리 디자인'이다. 목걸이, 팔찌, 귀걸이, 반지, 커플악세사리, 굿즈, 펫주얼리 등 용도 선택은 자유이며, 본인의 디자인 컨셉, 용도, 재료 등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

1인 3점 이하의 디자인만 공모 가능하며, 응시료는 무료다. 작품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형식은 스케치 작품(핸드드로잉, 컴퓨터그래픽 등) 또는 실물 작품(재료 자유 선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으로 촬영 후 저장해 제출하면 된다. 해상도 150dpi 이상, 용량 1MB 이상 10MB 이하의 JPG 이미지파일이어야 하며, 응시자의 이름으로 파일명을 저장해 업로드해야 한다.

총 상금 1400만원 상당의 이번 대회 수상자 전원에게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 입학 특전 및 주얼리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무료 주얼리 제작 체험, 온라인 작품 전시의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 마감은 10월 13일이며 수상자 발표는 31일 진행된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측은 디자인의 완성도와 아이디어의 독창성, 그리고 실용 가능성과 상품성을 중점으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는 한국보석기술센터, (사)한국보석협회 등 국내 주요 협회 및 ㈜골든듀, ㈜루첸리, 민휘아트주얼리 등 국내외 우수 주얼리 브랜드와 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턴기회 제공 및 다양한 산학프로젝트 시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unghee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