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누구나 말못할 고민이 있지만 잠자리의 문제만큼 속 시원히 말 못할 상황도 찾기 어렵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성생활의 걸림돌이 되는 여성불감증에 고민이 많은 편. 이를 해결하고자 질성형을 원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여기에 부응하여 질성형수술 방법도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임플란트질성형, 대음순성형, 소음순성형, 양귀비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환자가 원하는 효과에 따라 사용된다면 충분한 고민 해결이 가능해진 것이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여성의 질은 노화, 잦은 성생활, 임신, 출산 등의 영향으로 인해 수축력이 떨어지게 된다. 질수축이 약해지면 여성이 느끼는 성감은 물론 남성의 만족도도 감소될 수밖에 없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여성들이 질성형병원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질성형의 효과는 단지 성관계 시 얻을 수 있는 만족에서 그치지 않는다. 질염,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의 여성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 효과까지도 얻을 수 있어 중년 여성들에게는 꼭 필요한 치료의 의미도 크다.”고 전했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에 따르면 여성성형의 종류로는 오메가질성형, 레이저 아리꽃성형, 이쁜이수술, 양귀비수술, 임플란트질성형, 3S 질쁘띠성형, 대음순성형, 소음순성형, 처녀막복원술,  음핵표피제거술 등이 있다. 특히 ‘오메가질성형’과 ‘아리꽃성형’은 세인트파크여성의원에서 17년간의 수술경험을 토대로 고안해낸 질성형방법이어서 매우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질성형을 통해 충분한 이쁜이수술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앞서 소개한 ‘오메가질성형’과 ‘아리꽃성형’을 선택하는 게 합리적이라는 박 원장의 설명이다. 

먼저 오메가질성형은 이중봉합질성형, 자가돌기매듭술, 골반근육교정술로 구성되어있는 특허출원된 수술이다. 링 삽입 없이 자가돌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질 탄성력이 높고, 조임 효과 역시 강력하여 쌍방향 성감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골반근육교정술을 통해 자궁의 방향을 바로잡고 골반근육까지 교정할 수 있다.

오메가질성형은 약 1시간의 수술시간이 소요된다. 1주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4~6주 후부터 부부생활을 갖는 것이 가능하고 부작용도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전하게 수술을 마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리꽃성형은 이중봉합질성형, 임플란트링삽입, 골반근육교정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질성형방법으로, 재수술 필요 없이 질 탄력을 오래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질근육층에 반영구적 고탄력 실리콘링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질내부를 축소하는데 탁월하다. 또한 늘어진 주변 골반근육까지 복원하여 질근육을 한 번 더 받쳐주기 때문에 눈에 띄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리꽃성형은 국소마취 후 1시간 이내에 끝나며, 당일퇴원이 가능하다. 또 2~3주 정도의 회복기간을 갖는다. 수술 시 최소한의 절개만을 하기 때문에 질 조직 손상도 최소화됐다.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의 링이 쓰여 안전성이 충분하며, 질근육층에 삽입해 이탈이나 염증발생 위험이 거의 없다.

박 원장은 "만족도 높은 질성형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검증이 이루어진 치료법만을 사용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확실한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질성형수술을 통해 중년 이후 여성의 삶의 질을 충분히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