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는 사실 때문에 결벽적으로 햇빛을 피하는 사람들도 생기고 있다. 지나치게 햇볕 쬐기를 기피하는 것은 지나친 자외선 노출만큼이나 건강에 좋지 않다. 자외선을 쪼인 피부에서 비타민디가 생성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 비타민D 결핍 증상, 통풍초기증상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D는 지용성비타민으로서 인체 내 뼈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뼈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칼슘 섭취량이 적을 때는 이를 재흡수시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혈액 중 칼슘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비타민D섭취 시에는 뼈골절에좋은음식, 뼈에좋은영양제 추천, 뼈에좋은음식, 천연칼슘제, 칼슘마그네슘영양제, 칼슘이많은음식, 관절에좋은영양제, 관절에좋은음식 섭취와 함께 하는 것이 뼈의 건강을 위해 좋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타민D 섭취에 부족증상이 오면 뼈에 악영향을 끼친다. 골다공증원인으로도 비타민 D 부족이 주로 꼽힌다. 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비타민 D 부족 비율은 남성 47.3%, 여성 64.5%로 나왔다. 비타민 D는 대부분 자외선을 쪼인 피부에서 생성되므로 골다공증예방을 위해선 하루 30분 내외로 햇빛을 쬐는 것이 효과적이다. 50세 이상 성인은 하루 10ug의 비타민 D를 보충해야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비타민D 보충제를 섭취하여 골다공증수치를 내리고 골다공증에좋은음식 섭취, 골다공증약과 골다공증영양제 복용, 골다공증운동 습관을 들이는 것이 골다공증치료방법의 하나로 꼽힌다.

하루 30분 정도 자외선을 쐬는 것으로 비타민D 수치를 얻을 수 있으며 연어 같은 생선, 동물의 간, 버섯 등이 천연비타민D가 함유된 식품으로 추천된다. 하지만 실내생활을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하루권장량을 얻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경우 인위적인 섭취를 위해 종합비타민제 같은 비타민 제품 등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종합비타민추천 및 멀티비타민추천 시에 언급되는 제품, 성별에 구분을 둔 남성종합비타민과 여성종합비타민 제품, 종합비타민효능, 수용성비타민D, 임산부비타민D 등의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제품인 비타민D 1000 제품은 햇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현대인의 뼈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 D를 효과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체내 칼슘요구량이 늘어나는 임산부건강식품으도 뛰어나서 임산부칼슘 추천 제품으로도 선호된다.

간편하게 하루 1캡슐로 비타민D 1000 IU를 섭취하여 식약처 1일 섭취권장량 대비 500%의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식약처 허가 및 관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제품으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MS 사의 스위스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였다. 또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