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엄마, 아빠 생신 선물을 선택하는 일은 언제나 고민이 된다. 아무리 값비싼 부모님선물을 고른다 해도 할머니나 할아버지, 시부모님 등 받는 당사자에게 실용성이 없으면 안 하느니 못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같이 사는 아버지 보다 20대 친구의 생일 선물을 고르기 쉬운 이유는 취향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 장모님의 기호를 파악하기 어렵다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장수 아이템 등이 유용한 선물이다.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홍삼을 비롯한 어머니선물, 부모님건강식품은 상대방의 안녕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전할 수 있다. 꼭 40대, 50대 부모님이 아니더라도 많은 현대인이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기 때문에 20대, 30대 친구에게 역시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아연, 부모님건강식품 등은 반가운 선물이 될 것이다.

기력회복을 필요로 하는 직장인, 노인은 노년기에좋은식재료 섭취, 운동만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 한계가 존재한다. 임산부, 수유부에게도 칼슘권장량 이상의 영양섭취가 요구되기 때문에 출산후영양제나 멀티비타민 섭취는 필수일 수밖에 없다.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실용적인 멀티비타민미네랄 및 멀티비타민마그네슘은 복용하는 약과 관계없이 섭취가 가능하고 식사와도 병행할 수 있는 무난한 영양공급원이다.

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종합비타민순위, 멀티비타민순위 등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먼저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순위다. 안구건조증, 침침한 눈 등으로 고생하는 친구나 부모님에게는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가 적합하다. 야근으로 지친 30대, 중장년층 아버지에게는 간건강과 기력회복에 기여하는 비타민B가 함유된 남성종합비타민을 추천할 수 있다. 수유부와 폐경기를 겪는 여성에게는 출산후영양제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성분을 함유한 여성종합비타민이 적절하다.

안마의자나 안마기, 마사지기기도 노인건강관리, 부모님건강관리 생일 선물로 추천할 수 있다. 명절이나 생신, 결혼기념일 선물로 각광받는 종류다. 단, 개인에 따라 체질에 안 맞고 만족하지 못하는 케이스가 있으니 엄마, 아빠, 시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전 매장에서 직접 테스트해보거나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선물 실패를 줄일 수 있다.

멀티비타민, 노화건강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나이대에 맞춰 필요한 성분을 담은 연령별 종합비타민과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면역증진, 기억력개선에 기여하는 홍삼정 365,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C 1000, 40대 및 50대 남자에게 적합한 노화멀티비타민 디오니소스 포 맨, 항산화와 여자 골다공증 관리에 도움을 주는 데메테르 포 우먼 등이 있다. 스페쉬의 건강기능식품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원료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