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비만,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상태의 환자들의 경우 수많은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과 요요현상 등으로부터 실패를 맛본 경험이 한번씩은 가지고 있다.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만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작정 시작한 다이어트로 인하여 비만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 채 체중감량에만 목적을 두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체중을 감량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나 비만인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비만이 된 원인을 바로 잡는 치료와 동시에 체중감량을 시작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그 이유는 비만이 된 원인이 선천적 체질로 인해서 인지, 후천적인 생활습관 혹은 질환으로부터의 영향에 의해서 인지를 파악한 후 그에 알맞은 치료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건강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미소진한의원 정윤섭원장은 "비만다이어트의 경우, 자신이 가진 체질과 식습관 등을 파악한 후, 체질과 습관을 개선하여 치료중심의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비만다이어트를 성공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고도비만, 초고도비만 환자의 경우 스스로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어려워 체질과 습관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미소진한의원은 비만 환자들의 체질개선을 위해 한약과 체중감량 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처짐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BLP경락마사지를 통하여 체중, 건강, 몸매의 회복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BACK DIET 프로그램을 통하여 치료중심의 다이어트를 통해 다이어트를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도움말]정윤섭(미소진한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