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영어학원, 개인과외등 어마어마한 사교육의 현실에 휘청이는 경제력에도 불구하고 내 자식 좋은 교육시키고자 조기교육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학부모가 있는 반면 사교육비의 부담을 덜고 엄마표영어가 유행인 가운데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사교육비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신규과정 개설 축하 이벤트로 초등영어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등 개설 자격증 22과정에 대하여 합격여부와 무관하게 희망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지원 한다고 밝혔다.

전액지원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추천인에“전액지원”이라고 기입시 바로 적용되어 무료 수강신청이 접수되며, 접수까지만 해놓으면 반배정 후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등의 개별 안내도 해준다.

 

지원대상은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학습지, 초등돌봄교사, 보육교사, 유치원교사등 교육관련 종사자,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전업주부(경단녀), 취업준비생(취준생), 구직활동으로 인한 자기계발이 필요한 대상과 자격과정에 관심있는 대상, 직무향상을 위해 워크넷 고용노동부(HRD-Net) 국비지원교육센터를 통하여 근로자(재직자) 직장인,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하여 국비지원무료교육을 받고 있는 대상등 학력 무관하게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별도로 필요한 구비서류는 없다.

태권도학원, 피아노학원, 미술학원, 영어학원, 스피치학원, 속셈학원등 요즘 초등학생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3개 이상을 다닌다고 한다. 이와 같은 현상에 사교육의 문제를 지적하면서도 어쩔 수 없는 현실의 흐름에 맞춰 나가고 있는데 보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것에 대해 정확히 진단 할 수 있어야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방향을 설정 할 수 있다. 

사교육비 절감 및 내 아이의 정확한 진단, 조기교육으로 인한 공부로의 거부감을 갖지 않게하기 위한 엄마표영어가 입소문에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엄마들 사이에서 정보공유를 많이 하고 있다.

이와관련하여 한국심리교육협회는 학령기 아동들의 올바른 영어교육을 위해 초등영어지도사 과정을 비롯하여, 사교육으로는 해결안되는 학습방법지도 및 집중력 높이기 위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과 관련한 논술, 토론, 독후감잘쓰기 등 올바른 독서지도하는 독서지도사,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인성부족과 관련 인성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이마트, 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심리치유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해 청소년, 노인심리상담사과정, 트라우마나,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등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가 있다.

또한 분노조절장애(충동조절장애) 관련 분노조절상담사, 검사도구별 DISC·에고그램·사상체질을 통한 심리분석상담사, 사주팔자, 60갑자등 명리를 통한 성격유형검사의 명리심리상담사, 미술, 음악, 놀이등 매체를 활용하여 심리치유를 하는 심리상담사과정이 개성되어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유망직업으로 추천하는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개설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 2017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