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제공

[문화뉴스이우람]대학생 H양(23세)은 지난 여름, 친구들과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본 이후로 고민이 생겼다. 함께 사진을 찍은 친구들에 비해 유난히 얼굴이 커보이고 나이 들어 보였던 것. 평소 얼굴이 크다고 느끼지 못했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얼굴살이 많아 이중턱까지 생기기 시작해 지방흡입을 고민하고 있는 중이다.

얼굴에 지방이 적당히 있다면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해 어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하지만 적당량을 넘어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되어 있다면 피부가 처지기 쉽고 이중턱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그만큼 얼굴이 더 커 보이고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안면윤곽술 같은 성형수술로 얼굴을 축소할 수도 있지만 뼈의 문제가 아닌 지방으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라면 간단한 시술로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얼굴살을 개선할 수 있는 레이저 시술인 아큐리프팅 시술은 지방이 과도하게 몰린 얼굴 윤곽 또는 주름부분에 아큐리프팅 레이저를 가볍게 조사해 지방세표 미세지방 융해를 통해 얼굴 윤곽을 더욱 갸름하게, 주름은 감쪽같이 없애주는 레이저 미용 시술이다.

볼살, 이중턱 개선뿐만 아니라 살이 많아 돌출되어 보이는 광대 부분이나 볼살로 인해 형성된 팔자주름 등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시술 시 미세한 관을 시술 부위에 삽입해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로 피부 처짐이 없어 얼굴의 탄력을 증가시켜준다.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이태희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얼굴에 축적된 살은 다이어트로도 빼기 어렵고 쉽게 개선이 어려운 부위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아큐리프팅 같은 시술은 얼굴라인을 개선하고 싶지만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많이 고려하는 시술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또 “시술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한 시술이라고 해도 저렴한 비용에 혹해 결정하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피부 상태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본인에게 알맞은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태희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