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주부 김 씨는 질방귀가 심해 결국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게 되었다. 진단결과 김씨는 질이완 판정을 받았으며 이를 개선하고자 이쁜이수술로 불리는 질성형수술을 받기로 결심했다.  

이러한 질방귀(질음) 현상은 심해질 경우 배에 힘을 주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출산과 노화로 인해 여성의 골반이 넓어져 질이완이 심할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부부관계 개선과 여성 질건강을 위해 많은 여성들이 이쁜이수술 전문병원을 찾아 고민을 털어놓는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질방귀 등 질이완의 해결책으로 질성형수술이 떠오르고 있다"며 "질성형은 이쁜이수술 또는 질축소수술(질수축수술)로 불리며 수술방법에 따라 요실금이나 방광류(방광탈출), 직장류(직장탈출), 자궁이 질 쪽으로 빠져나온 증상인 자궁하수증, 자궁탈출증 등도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출산 후 질이완으로 인한 골반장기 탈출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경우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후질벽 질점막을 제거하고 봉합하여 질축소수술을 하는 기존의 이쁜이수술 방법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며 "질전벽과 질후벽 전체를 수술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이쁜여성의원에서는 3차원입체질성형을 진행하고 있으며,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축소, 골반근육강화, 질점막돌기형성 세 가지를 질 전벽과 질 후벽에 동시에 진행하는 질수술의 가장 발전된 방법이다. 

또 3차원입체질성형은 출산 등으로 손상된 골반근육을 강화하고 질점막에 돌기를 형성해 질이완으로 생길 수 있는 방광류에 의한 요실금증상, 자궁하수에 의한 밑이 빠지는 듯한 느낌, 직장류에 의한 변비나 변실금에도 효과가 좋다. 

이쁜여성의원 신봉규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질건강과 관련있는 것으로 자신의 몸상태와 맞는 수술방법을 고려해야 한다"며 "이에 3차원입체질성형은 질전벽과 질후벽 등 질 내부 전체 수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쁜이수술 잘하는 곳을 선택할 때 수술비용이나 가격만을 고려한다면 수술후 효과가 없다거나 수술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방법, 수술효과, 수술후기, 수술전후사진 비교, 수술의 안전상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꼼꼼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또한 필요하다면 소음순수술이나 처녀막 재생수술도 동시에 가능한지 여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신봉규 (이쁜여성의원 원장 / 산부인과 전문의 및 전)고려의대 외래교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