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남성들에게 성기능 장애는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 특히 조루증의 경우 원만한 성생활을 힘들게 하며 부부간의 문제, 사회적 문제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조루증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혼자만의 판단과 음성적인 경로를 통해 전해들은 방법을 이용하여 개선하고자 하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흔히 조루증이라고 하면 “사정이 일반인에 비해서 빠르다“라고만 생각하지만 사실 조루증은 그 원인과 양상이 다양하다. 사정을 유발하는 모든 자극이 조루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알려진 조루증의 원인으로는 △귀두와 음경 민감도 △발기력 저하 △정신적인 요인 △전립선과 요도 질환 △불규칙한 사정 빈도 등이 있다.

보통 대뇌가 성욕을 느끼면 그 신호가 척수를 따라 말초의 자율신경섬유로 내려온다. 이후 이 신호가 음경 안의 혈관조직을 팽창시키고 사정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이를 조절할 수 없는 경우 조루치료가 필요하다.

이지필비뇨기과의의원 이병기 비뇨기과전문의는 “많은 조루증 환자들이 조루증을 개선하기 위해 수술을 생각하지만, 이보다 중요한 것은 단계별로 치료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습관을 고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전하였다.

조루증도 하나의 질환이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바로 조루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치료와 비수술적 치료가 선행이 돼야 한다. 비수술적 조루치료법은 필러 시술이다. 조루필러라고도 불리는 이 시술법은 음경과 귀두에 신경이 전달되는 신경층과 표피층 사이에 필러젤을 주입해 하나의 층을 더 만들게 된다.

이 같은 치료법은 신경전달둔화 효과로 인해 사정지연 역할과 성기확대효과도 동시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성기의 크기가 작아 콤플렉스로 고민인 경우에도 심리적 조루증 증상을 해결할 수 있다.

이병기 비뇨기과 전문의는 올바른 치료방법의 선택과 함께 파트너(특히 부부관계)와의 노력도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파트너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를 이해하며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시간을 연장하려고 하는 접근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게 하고 서로간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매트릭스 필러 등 비수술적 치료가 발전했기 때문에 무조건 수술을 생각할 필요가 없음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하였다.

아울러 이지필비뇨기과는 추석연휴기간(10월2일~7일까지) 휴진 없이 관련 진료를 이어나간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병기 (이지필비뇨기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