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어쩌면 성산은 일출보다 월출을 보기 위해 가야하는 곳일 지도 모른다. 두 개의 달이 일출봉의 밤하늘과 바다에 뜨고 지며 어두운 밤을 서로 위로하는 광경은 성산 오조리 마을에서만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장면이기 때문.

 

▲ 10월에 제주도 가볼 만한 곳으로 오조리와 송당마을 그리고 다랑쉬오름 달맞이를 적극 추천한다. 가을 정취 속에서 황금휴가를 즐길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주말에 가볼 만한 곳으로도 인기다 ©제주관광공사

 

성산일출봉과 식산봉 위에 뜨기 시작한 달이 잔잔한 내수면 위에도 떠오르면 사람들 사이에서 탄성이 새어나온다. 보름달이 뜨는 날이면 그 기쁨은 더욱 커진다. 두 개의 달이 선물하는 두 배의 행복을 경험하고 싶다면, 한가위에는 성산으로 가야한다. 달을 관측하기 가장 좋은 곳은 식산봉 근처의 쌍월동산. 날씨가 맑다면 추석에는 초저녁부터 두 개의 달을 볼 수가 있다.

소원비는 마을 송당리의 아부오름은 메밀꽃으로 뒤덮여 달빛을 받은 메밀꽃밭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 24일까지 열린 송당 메밀꽃축제 이후에도 관광객들에게 꽃밭을 개방해 10월에도 꽃이 피어있는 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다랑쉬오름에서는 10월 6일 저녁 5시부터 달맞이체험행사가 열린다. 공연을 보며 부럼도 먹고 다랑쉬오름 위로 떠오른 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자.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