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자, 여자 구분없이 얼굴에는 주름이 하나씩 생기기 시작한다. 얼굴에 생긴 주름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 중 하나지만,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메이크업 방법, 표정 습관 등으로 인해 20대 남녀에게도 쉽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미간 사이에 생기는 주름이나 입가와 눈가의 잔주름은 동안 얼굴이 아닌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한다.

이처럼 나이를 들어 보이게 만드는 얼굴의 주름살을 개선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 얼굴에 쉽게 생기는 주름은 자외선노출이나 피부건조, 피부염증, 과도한 다이어트, 흡연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평소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 습관적인 턱 괴기, 찡그리는 습관도 이마주름이나 입가의 팔자주름, 눈썹 미간주름 등 얼굴잔주름을 생기게 한다.

이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팔자주름이나 이마잔주름, 미간주름, 눈가·눈밑주름살제거 및 개선을 위해 주름개선팩, 주름패치 외에도 피부과의 잔주름레이저, 잔주름시술·치료 등 주름성형에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이러한 피부과 시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각자 자신의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이 있다면 항상 환하고 밝게 웃는 연습과 함께 거울 앞에서 입을 크게 벌려 ‘아, 이, 오, 에, 우’를 반복해주는 것이 좋다. 바른 자세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피부재생 및 주름방지에 일조하며, 외출 전에는 항상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결을 보호해줘야 한다. 또,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섬유질, 비타민이 풍부한 다양한 야채를 자주 섭취하는 것도 피부의 잔주름제거 및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이와 더불어 얼굴잔주름을 관리하고 예방하려면 평소 생활습관을 고치면서 피부의 수분,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건조한 계절에는 물을 충분히 섭취해도 날씨, 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쉽다. 때문에 목욕이나 세안을 한 후에는 물기를 닦고, 피부탄력과 수분, 보습을 공급해줄 수 있는 고보습 수분크림이나 앰플, 에센셜오일 등의 기능성화장품을 발라 얼굴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야 한다.

눈가, 미간, 이마주름없애는법으로 기능성화장품을 활용해 주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한다면, 20대·30대·40대주름갠선화장품 등 연령대별로 사용하기 적합한 주름개선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밖에 주름개선크림이나 주름개선·탄력에센스, 에센셜오일, 주름개선팩, 주름개선패치 등을 활용할 때는 각 제품에 얼굴주름관리에 일조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개인의 피부 타입과 적합한지도 확인해야 한다.

피부의 건조함으로 인해 수분 공급과 피부탄력을 높이고자 한다면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을 권장한다. ‘1960NY 아쿠아 안티링클 3-STEP’은 식약처 고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는 푸석한 피부결을 정돈 및 각질 관리를 도와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쿠아 인텐시브 에멀전’은 수분 저장고를 촉촉하게 채워 피부에 충분한 보습감을 제공하고 해양성 발효 성분인 베누시안 성분이 외부의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뱀독과 유사한 구조의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끈적임 없이 산뜻한 사용감으로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외에도 고함량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AWS 안티링클 3-STEP’은 여성은 물론 남성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남성주름개선화장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AWS 안티링클 3-STEP’은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 ‘AWS 앰플’, ‘AWS 아이 젤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주름개선화장품으로,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85% 함유되어 있다. 이에 피부에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되어 맑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AWS 앰플’은 수분을 충분히 채워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앰플이다. ‘AWS 아이 젤 크림’은 연약한 눈가 피부 전용 젤 크림으로, 눈밑주름이나 눈가잔주름 등 눈 주변에 수분 및 고보습 케어로 촉촉한 눈매를 유지시켜준다.

아울러 얼굴탄력을 높여주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꾸준히 눈가, 이마주름없애는법, 안면운동 등을 실천한다면 주름을 개선하는데 도움될 수 있을 것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