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이번 추석연휴는 매우 긴 황금연휴라서, 평소 미뤄왔던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 등 질회음성형수술들을 동시에 받고 연휴동안 쉬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은 부위도 거의 같은 부위여서 동시에 수술받으면, 한번의 치료과정으로 두 곳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아무래도 동시에 수술을 받으면 따로따로 수술을 받는 것보단 비용의 할인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과 관련되고 은밀한 부위의 수술인지라 친구에게 쉽게 물어보기도 어려워 대부분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는 형편이지만, 이마저도 병원마다 설명이 다르고 상업성에 치우친 광고가 많아 환자들이 병원을 선택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리에스여성의원 정창원 원장이 알려주는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잘하는곳의 선택방법은 첫 번째, 수술후기와 수술전후사진을 먼저 살펴보라는 것이다.

아무래도 임상경험과 수술건수가 많을 곳일수록, 수술을 잘하는 병원일 가능성이 높고, 그만큼 고객의 수술후기와 전후사진이 많을 것이란 얘기이다.

이때 주의할 점은, 물론 후기와 사진의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후기도 친필후기인지 서명이 되어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둘째, 집도의사가 산부인과 전문의가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등 질회음성형 분야는 산부인과만의 고유영역으로, 아무래도 여성생식기 부분의 수술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아무래도 수술을 더 전문적으로 잘 할것이다. 먼저 홈페이지에 원장 약력란에 산부인과 전문의 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전문의가 수술전 충분한 상담과 진찰을 하는지도 중요한 부분이다. 일부 병원에서 실장들이 주로 상담하는 경우 상술로 인해서 필요없는 잘못된 수술을 권하는 경우도 흔하다.

셋째, 개인에 맞는 다양한 수술방법을 적용 가능한지 살펴보아야 한다. 질축소수술은 다양한 수술방법이 있는데, 전통적인 이쁜이수술방법외에도 질임플란트 등을 추가할 수도 있고, 특히 요실금이 같이 있는 경우는 요실금수술을 같이 받아야 하고, 간단하게 시술을 받길 원하는 경우는 질필러를 고려해 볼 수도 있다고 한다.

정창원 원장은, 이쁜이수술만 받아도 요실금이 치료된다든지, 무조건 질임플란트만 받으면 수술후 운동이 필요없다며 질임플란트 쪽으로 수술을 유도한다든지 하는 병원들은 의학적 진실을 외면한 상술에 치우친 병원들이므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더욱이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 동시 복합수술은 수술전 디자인이 중요하며, 음핵주름이나 대음순 모양 등 회음부 전반적인 모양을 고려해야 하므로 회음부 복합수술을 고려할수록, 신뢰할 수 있는 수술 잘하는곳을 엄격히 따져봐야 한다고 정창원 원장은 강조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정창원 (리에스 여성의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