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추석명절을 코앞에 둔 요즘, 명절을 맞는 사람들의 생각과 연휴에 대한 계획은 제각기 다르다. 긴 연휴를 낭비하기 싫어 해외여행이나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이들이 있는 반면, 오랜 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정을 나누기 위해 귀향하는 이들도 있다.

특이한 점은 어떠한 계획을 세웠든 이에 앞서 공통적으로 자기 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점이다. 강남 성형외과 병원들에 따르면 올해 추석연휴를 앞두고 외모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시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

 

강남 나무성형외과 한정헌 원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미리 회복이 빠른 종류의 성형시술을 예약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코필러나 보톡스, 더블로리프팅, 리쥬란, 윤곽주사 등 회복기간이 짧은 쁘띠성형을 주로 선호하며, 연휴 전에 시술 받으면 근무에 차질을 주지 않으면서도 외부에 시술 사실을 밝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직장인 수요가 특히 많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 전에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쁘띠성형은 간편하고 짧은 시술 시간으로 큰 부담이 없는 성형시술로 통한다. 그럼에도 즉각적인 효과와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해 직장인이나 대학생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인 필러는 볼이나 콧대, 이마 등,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를 채워 넣거나 팔자주름을 해소할 수 있는 주사 시술로, 동안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성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보톡스 역시 대중적인 주사시술로,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드는 주사나 미간 주름, 이마 주름 등 굵은 주름을 해소하는 데 사용된다. 최근에는 종아리 근육을 축소시키는 종아리보톡스로도 활용되어 날씬한 각선미를 만들 수 있는 시술로도 활용도가 높다.

더블로리프팅 역시 얼굴의 전체적인 탄력을 개선하고 얼굴 크기를 축소시킬 수 있는 쁘띠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고강도 집속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SMAS 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탄력개선과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이 외에도 생체적합물질인 PN(Polynucleotide)을 활용해 피부 장벽 강화 및 치유 능력을 높여주는 리쥬란주사도 동안 얼굴을 만들어 주는 쁘띠성형의 한 종류로 시술 수요가 많은 편에 속한다.

다만 쁘띠성형은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시술이며, 각 시술에 사용되는 주사제가 안전성과 만족도가 검증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등 시술 전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시술 전에는 반드시 검증된 제품을 개개인의 상태에 맞게끔 시술하는 병원인지 체크한 후 선택해야 하며, 추석 시즌에는 시술 후 문제가 생겨도 병원을 즉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시술에 따른 주의 사항 및 관리법, 부작용 유무 등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한정헌 (나무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