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뉴스 경제·사회
소음순 수술 등 질성형, 여성 개인마다 맞춤형 수술 이뤄져야

[문화뉴스]사람의 신체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신체 기능에 변화가 나타난다. 그 중에서 여성의 질은 출산 등으로 인한 신체 변화가 발생한다. 이러한 질의 노화는 여성의 자존감을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질 부위 중 소음순이 비대해지거나 비대칭일 경우 미관상으로도 문제지만 질염의 악화 등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노화에 따른 질 내 변화가 나타난 여성에 대해 소음순 수술 등의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은 이완된 질 입구과 내부 근육을 조이는 수술법으로 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기능 개선에까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자궁탈출증, 요실금 등 각종 여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질성형 중 하나인 소음순 수술은 소음순이 지나치게 크거나 모양이 비대칭일 경우 이를 개선시켜주는 수술법이다. 미세 레이저를 이용하는 수술로써 질염 예방과 함께 소음순 모양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소음순 수술, 음핵수술 등의 질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소음순 수술 등의 질성형은 여성의 예민한 신체 부위를 수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송성욱(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