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9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9월 3주차_[리뷰잇수다①_홍은채의 셀기꾼] 페이스댄스 챌린지, 표정으로 하는 리듬 게임에서 이어집니다.

▶ 두 번째 코너, 국내 최초 듣는 앱 리뷰 '듣는 애비다!'

1. 이번 주 리뷰 앱: OLDV(오엘디브이)

▲ ⓒ OLDV

ㄴ 백욱희: 80년대 레트로 스타일 비디오 어플, 'OLDV(오엘디브이)'다. 올드스쿨 비디오 캠코더의 약자다. 흥겨운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카메라 앱이다. 유료 앱이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 1분 동안 4번의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촬영 중 Glitch 버튼을 누르면 레이저 느낌의 효과가 적용된다. Snap 버튼으로 촬영 중 사진을 찍을 수 있다. BGM은 7가지인데, 추가될 예정이다. 한 번 찍어보면 레트로풍 영상에 푹 빠지실 거다.

ㄴ 홍은채: 'Without Frame'은 무엇인가

ㄴ 백욱희: 앱 내 TV 형태의 사각형 프레임이 있다. 이 프레임을 안 보이게 만들어준다.

ㄴ 홍은채: 최근 아이돌 뮤직비디오를 봐도, 레트로(복고풍)가 추세인 것 같다. 16:9 영상이 아니라, 일부러 4:3 사이즈를 활용하기도 한다. 현아 등의 최신 뮤직비디오에서 중간중간 복고풍 영상을 관찰할 수 있다.

ㄴ 백욱희: 디지털이 발전할수록, 아날로그가 늘 곁에 있다. 사람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9월 3주차_[리뷰잇수다③] 디붐 오라벌브, 무드등 겸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