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9월 3주차)

[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스마트 디바이스 리뷰와 IT 트렌드를 이야기하는 코너, 'IT리뷰잇수다'입니다. 우리 삶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앱, 게임, 장비 등을 소개합니다. IT전문가 백욱희 님,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방송인 홍은채 님과 함께합니다.

▶ 첫 코너, 홍은채의 셀기꾼

셀카 예쁘게 찍는 법: '페이스댄스 챌린지(FaceDance Challenge)' 어플 활용법

▲ ⓒ 페이스댄스 챌린지

ㄴ 홍은채: 예전에 아나운서 학원에 다녔을 때, 입을 푸는 연습이 굉장히 중요했다. 오늘은 셀카 찍기 전, 표정 근육을 연습할 수 있는 게임 앱을 소개한다. 바로 '페이스댄스 챌린지(FaceDance Challenge)'다.

ㄴ 이우람: 예쁜 셀피를 남기려면, 어느 부분을 집중해서 풀어줘야 하나

ㄴ 홍은채: 입 근육이다. 저도 입 주변이 많이 어색했다. 지난 시간에 '더뮤지션'이라고 리듬 게임을 소개해드렸다. '페이스댄스 챌린지'는 얼굴 표정으로 리듬 게임을 하는 것이다. 게임을 켜면 본인 얼굴을 안면 인식해서 확인한다. '우' 하는 이모티콘이 내려오면 입을 내밀고, '크레이지 타임'에는 마구잡이로 얼굴 표정을 바꿔야 한다. 남이 하는 걸 보면 웃기다. 이 게임 후 셀카를 찍으면, 표정이 한결 자연스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일종의 단기 카메라 마사지 효과다.

▶9월 3주차_[리뷰잇수다②] OLDV(오엘디브이), 80년대 레트로에 빠진 카메라 앱으로 이어집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