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다양한 차들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주변에서는 꾸준히 마실 수 있는 건강차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휴대하여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작두콩차'가 그 탁월한 효능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작두콩차'로 유명한 하린식품은 가문의 전통과 고유의 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무농약 기법으로 작두콩을 재배하는 것으로 알려진 하린식품은 가족친화인증, 그리고 여성기업 인증 기업으로 건강한 식품과 차에 주력하고 있는 자부심 있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졌다.

 

작두콩차 효능은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좋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 소염작용으로 기관지 염증에도 그 효능이 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 완화는 물론, 우레아제 및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해 축농증 증상 완화에도 탁월한 작두콩차, 국산작두콩, 작두콩차효능, 작두콩이다. 또 온 가족 환절기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차다.

하린식품에서는 국산 작두콩만을 직접 밭에서 재배하는데,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자연 그대로의 환경에서 철저하게 관리해 키워, 단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원자재 생산 및 가공, 유통까지 소비자 직거래 판매 시스템을 지향해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작두콩이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으로 장에 도움을 주어, 요즘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과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시키기에 제격이며, 특히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지방 흡수를 지연시켜 체중 증가를 억제하여 여성들에게도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전했다.

하린식품에서는 특히 차 본연의 맛을 위해 저온로스팅 기법을 사용한다. 그래서 간편하게 티백 제품으로도 판매하며, 분말형으로도 음용할 수 있어, 다양하게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차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