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노화는 남녀 구분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골반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여러 신체적 변화를 느끼기 시작한다.

인천에 거주 중인 직장인 A씨(38세, 여)는 둘째를 출산한 후부터 골반 부위의 통증과 급격한 분비물증가, 소변이 새는 듯한 요실금 증상을 겪고 있다. 또한 아침마다 출근할 때면, 속옷을 챙겨나가는 등 생활하는데 불편함까지 생겨 고민이다. 이로 인해 A씨는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이쁜이수술방법인 질성형을 고려하고 있다.

이렇듯 여성에게 나타나는 신체 변화는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생기는 것은 물론, 질염이나 질이완증, 요실금, 자궁탈출 등 여성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상실, 우울증 등을 초래하는 정신적 문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 성형을 고민하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의학기술의 발달로 질성형수술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쁜이수술로 알려진 질성형수술은 요실금증상이나 질염, 자궁탈출, 골반건강 등 여성건강 회복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방법이다.

따라서 평소와 다르게 통증이 심하고, 분비물 증가, 불쾌한 냄새 등이 지속될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 및 의료진과의 상담을 진행해 질성형수술이 필요한 상태인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상담 시에는 담당 의료진에게 결혼 및 출산 여부, 과거 임플란트질성형 경험 등을 밝혀야 한다. 이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쁜이수술을 통해 여성으로써의 자신감과 신체건강을 회복하고자 한다면, 온라인 상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 비용만 확인하고 결정하기보단, 직접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외에도 수술 진행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진행되는 방법, 사용되는 재료의 안전성, 정품 여부, 공인 기관의 허가 여부 등도 체크해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최근 여성 건강 회복을 위해 진행되는 여성성형은 점막층만 절개해 특수 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인 기존 임플란트질성형에서 더 나아가 골반근육(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을 대상으로 하는 입체적인 질성형수술로 시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 성형은 중요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종류가 다양하다. 때문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만 참고할 것이 아닌 정확한 검진을 통해 신체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