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소통전문가’ 김창옥 대표(김창옥 아카데미)가 임산부 5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김창옥 대표는 지난 9월 11일(월)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대~40대 임산부들이 초청된 가운데, 예비엄마들을 위한 럭셔리 태교를 주제로 한 시간가량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 <보도자료/사진출처:채널피앤에프(채널PNF)>

 이번 강연은 ‘코엑스 베이비페어’의 주최사인 (주)이상엠앤씨와 국내 최대 법인형 산후조리원 기업 YK동그라미가 함께하는 ‘나눔태교SHOW-사랑을 모이다’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김창옥 대표의 강연과 함께 전 KBS 아나운서 김현욱의 진행 아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천수의 임산부를 위한 레크레이션 강의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소통을 주제로 KBS 2TV ‘여유만만’,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을 비롯해 100대 기업 및 각종 관공서와 공공기관, 여러 대학 등의 특강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창옥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부부관계에 있어서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 즐거움과 가치 등을 특유의 위트 넘친 화법으로 유쾌하게 풀어내하며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선사했다.

 김창옥 대표는 “부부관계에 있어서 관계 발전을 위해서는 아름다운 대화가 필요하다” 며 “이는 뱃속 아기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한 번 해보시면 많은 부분에서 달라지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고 전했다.

 김창옥 대표는 이어 “뱃속의 아이가 발길질 하는 현상은 아이가 기분 좋다는 증거다” 며 “좋은 거 많이 드시고 좋은 거 많이 보셔서 건강한 아이와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는 격려도 잊지 않았다. 
 
 이번 김창옥 대표 강연의 주관을 맡은 채널피앤에프(채널PNF) 고은우 대표는 “자사만의 오랜 노하우가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명사특강은 참석자들의 성향과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으로써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채널PNF는 명사특강과 계층교육, 다양한 워크샵 프로그램 등을 컨설팅하고 진행하는 기업교육 전문회사로 약 200여 개 이상의 국내 유수 기업 고객들의 조직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