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눈에 보이는 인체의 표면으로 많은 이들이 외적인 부분을 신경 쓸 때 포커스가 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피부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매끄러운 얼굴선과 함께 깨끗하고 볼륨감 있는 피부를 선망한다. 특히나 뚜렷하고 조화로운 이목구비와 함께 자연스러운 볼륨감이 있는 피부는 미적인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그러나 피부는 20대부터 표피와 진피 모두 두께가 얇아지는데, 콜라겐 감소 및 자외선 등의 요인으로 노화가 가속화된다. 이처럼 온도 차나 식습관, 생활 습관, 나이가 듦에 따라 예민하게 반응하는 피부는 특히나 뼈, 근육, 지방층 등이 차례로 노화되면서 주름지고 광대뼈 부근이 움푹 꺼지는 등 지대한 영향을 받는다.

이로 인해 안면 볼륨을 살리는 동시에 주름진 피부 아래쪽을 채워줌으로써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하는 각종 필러 시술이 환자들 사이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다. 수술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점과 가시적인 효과가 비교적 단기간에 드러난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이다. 그러나 필러의 경우 시행 방법이 간단하지만 지속기간이 짧다는 점이 단점으로 동반된다.

비교적 유지기간이 긴 자가지방이식술을 택하기도 하지만 지방이식술의 경우 환자 본인의 허벅지나 엉덩이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정제한 후 얼굴에 이식해야 하기에 상대적으로 긴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이러한 필러와 자가지방이식술의 이점을 살린 큐오필 시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지방 이식을 대체하는 풀페이스 필러의 일종인 큐오필은 한 부위에 국한하지 않고, 이마, 코, 광대, 팔자주름 등 얼굴의 전체적인 부위에 볼륨을 불어넣는 시술이다. 이처럼 히알루론산 필러와 자가혈액줄기세포(PRP)를 합해 기존 필러의 단점인 짧은 지속력과 낮은 볼륨감을 개선한 해당 시술은 광대 부근이나 이마 등 얼굴에 꺼진 볼륨감을 살리는 동시에 피부 재생, 피부탄력 증진 효과가 동반된다.

큐오필 시술 시, 피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이에 해당 시술 시에는 일반 주사기보다 가늘고 둥근 캐뉼라 바늘을 사용해 피부 조직의 손상을 낮추게 함으로써 시술 후 부기와 멍 자국이 최소화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둔다. 뿐만 아니라, 시술 부위별로 맞춤 캐뉼라를 사용해 부위 특성에 맞는 시술을 진행한다.

은평구 연신내에 위치한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모든 시술이 그렇듯 과도한 시술은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환자는 전문의와의 상담 후 시술 부위를 자세히 살핀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며 “무엇보다 환자는 큐오필 정품을 사용하는 공식 지정된 시술 병원인지에 대한 여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더힐즈성형외과피부과 이혜정 원장은 큐오필 마스터 닥터로 선정된 바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혜정 (더힐즈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