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제주
[네이버 빅데이터 추천] 9월 3째 주 '주말에 가볼만한 곳②'...제주 '금오름(금악오름)' 트와이스 시그널-효리네 민박집 촬영지

[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네이버 빅데이터 똑똑한 코나가 9월 3째 주, 주말에 가볼 만한 곳으로 제주도의 금오름을 추천했다. 코나는 한 주간 일일 검색 키워드와 다양한 정보를 조합, 국내여행지 추천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똑똑한 코나가 추천한 제주도의 금오름은 트와이스 시그널과 이효리의 서울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촬영되기도 한 명소다.

▲ 이효리 '서울' 트와이스 '시그널' 뮤직비디오 배경인 제주도의 금오름(금악오름) ©금악오름


아이와 함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가족 단위의 가족 여행 그리고 가족같은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금오름은 정상에 왕매라고 불리는 화구호가 있는 제주에서 몇 개 되지 않는 오름 중 하나로 나무와 수풀이 우거진 호수와 평화로운 초록색 밭과 푸른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해발 427.5m, 빠른 걸음으로 왕복 1시간 정도 걸리는데 왕매에서 보는 금오름의 능선은 절경으로 꼽힌다.

비가 와야 물이 고이는 탓에 때를 잘 맞추어야 물이 고인 왕매를 볼 수 있다. 묘한 매력을 풍기는 왕매와 오름 너머 협재해변과 바다 건너 비양도를 조망할 수 있다.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금오름을 다녀온 이들의 후기를 살펴보았다.

"이효리가 좋아한 제주 금오름(금악오름) 안녕하세요! 제주아재입니다. 제주도 하늘이 요즘 일주일 정도 정말 푸르고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구름이 가득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다녀온 이효리가 좋아했던 제주 금오름..."


"제주도 가볼만한곳 효리네 민박 촬영지 금악오름 금오름 제주도 오름 중 유일하게 자동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금악오름(금오름) 제주도 여행을 할 때면 항상 들리는 금악오름이에요~ 원래 이름은 금오름이라고 하는데... "


"제주 서부의 대표적인 오름이자 금악오름, 검은오름으로 불리는 금오름에 올랐습니다. 이 곳은 최근 이효리의 '서울'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장소이기도 하고, 차로 정상부근까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금오름 다녀왔습니다~정말 오랜만에 오름을 갔다왔네요~ ㅋㅋ 이곳은 금오름이라는 이름도 있구요~검은오름이라고도 하고~금악오름이라고도 하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 처음엔 차량을 가지고 올라갈 수 있다고 해서찾은 곳인데요~ ㅋㅋ이렇게.. 출입 금지라는 문구가 있어..그냥 아래 차를 대로 올라갔어요~나중에 내려올 때 보니까.. 그래도 차를 가지고 올라오신 분들이 있더라구요~ ;;;;;;차는 개인의 선택이 맡기는 걸루~ ㅎㅎ 정상까지 700m정도 되는데요~길은 넓지만.. 오르는 건 힘드네요~ ㅋㅋ그래도... "


이밖에 후기들을 종합해본 결과, 이효리의 서울 뮤직비디오 촬영 후 더욱 대중의 관심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차로 입구까지 이동이 가능한 점도, 후기를 통해 많은 이들이 찾는 이유로 꼽혔다. 가을 하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청명함과 하얀 구름과 야경까지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가을여행지다.

jun0206@munhwanews.com

    전서현 | jun0206@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알쓸다감
여백
여백
문화공감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