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출산을 겪은 여성은 골반이 벌어지는 신체적 변화를 느낀다. 이렇듯 출산 중에 벌어진 골반은 탄성이 강해 원래대로 되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지만, 출산과 함께 노화가 진행되면 여성의 골반근육은 약해지고, 수축력도 떨어져 원상태로 회복하기란 사실상 쉽지 않다.

인천에 거주 중인 전업주부 A씨(43세, 여)는 출산 후 늘어진 질과 벌어진 골반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꾸준한 케겔운동을 실천해왔다.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수축력이 점자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최근 들어서는 잦은 질염이 발생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골반과 질 건강을 위해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여성 성형인 질성형을 고려 중이다.

 

출산 과정에서 벌어진 골반과 늘어난 질은 만성질염, 요실금, 건조증, 자궁탈출 등 각종 여성 질환에 취약해질 수 있다. 이중 만성질염이나 요실금은 배뇨장애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신체적 변화는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떨어트리고, 심리적 위축감, 우울증 등 정신적으로도 직결되는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와 다르게 잦은 질염이 발생하고, 불쾌한 냄새, 분비물 증가, 요실금 증상 등이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정밀검사를 받아 건강 상태를 확인해봐야 한다. 정밀검사를 받은 후에는 결과에 따라 상담을 진행해야 하며 이완된 질과 골반근육 등 여성 건강을 회복시켜주는 질축소수술이나 이쁜이수술방법이 필요한 상태인지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상태 확인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할 경우에는 담당 의료진과 상담 시 환자는 결혼 및 출산 여부, 나이, 노화 진행, 과거 이쁜이수술 경험 등을 모두 밝혀야 한다. 이는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질성형수술 진행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이쁜이수술후기·방법만 참고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단순히 이쁜이수술후기만 확인하고 결정하기 보단, 질축소수술을 진행 전 사용되는 재료가 정품 의료용 제품인지, 인체 정밀성, 공인기관 허가 여부 등도 확인해봐야 한다. 

기존 3세대 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5세대 방식의 질성형은 1cm의 최소 절개를 통해 인체 친화적 특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안정성을 높였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의학이 발달함에 따라 1세대~ 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필러 등 이쁜이수술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 각 개인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터넷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쁜이수술후기나 진행방법 등의 정보가 어느 정도는 도움될 수는 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온라인 상의 정보 외에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정확한 검사라 진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