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전업주부 B씨(33)는 요즘 말 못 할 고민에 시달리고 있다. 얼마 전 딸 아이를 출산한 뒤 수개월 간의 모유 수유를 끝낸 후 자신의 가슴 사이즈가 급격히 줄어든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된 노력이었지만 정작 줄어든 가슴을 보니 허전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옆구리나 복부에 군살은 더욱 늘어버린 것 같아 거울에 비친 자신의 변한 모습을 볼 때마다 우울해진다.

출산을 경험한 여성 대부분이 이러한 체형의 변화를 느낀다고 한다. 그중에는 줄어든 가슴 사이즈나 군살 등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어쩌면 가슴지방이식은 군살과 가슴의 볼륨감에 대한 여성의 몸매 고민을 해결해줄 방법이 될 수 있다.

최근 들어 많은 주목을 받는 가슴지방이식은 말 그대로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자신의 지방세포를 가슴에 이식하여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지방을 흡입하고 이식하는 반복적인 과정을 거치면서 가슴은 볼륨감 있게, 복부나 허벅지는 슬림하게 다듬어줄 수 있어 몸매 교정의 이중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시술이다.

가슴지방이식은 자신의 신체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복잡한 사후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모양과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식한 지방세포가 체내에 흡수되어 생착률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도 지니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자 지방에서 추출한 중간엽 세포를 함께 이식하여 생착률을 높이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이라는 새로운 시술법이 고안되었다.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해 진행되고 있으며 오랜 경험이나 숙달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된 시술 노하우를 통해 지방의 재생력과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의료진의 섬세한 기술력과 효율적인 추출을 도와주는 첨단 의료 장비, 환자의 체형을 고려한 맞춘 시술 플랜이 골고루 맞춰져야 만족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의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것은 지방의 생착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추출된 줄기세포를 정교하고 세밀하게 주입하여 뭉치지 않고 매끄럽게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첨단 의료장비 사용 여부를 체크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