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사춘기의 꽃으로 불리는 여드름은 젊음을 상징하지만 당사자에게는 큰 스트레스가 된다. 특히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는 청소년기에는 더욱 그렇다. 과다피지분비와 호르몬 밸런스 붕괴로 생기는 사춘기여드름은 자칫하면 색소침착으로 인한 여드름자국을 남긴다.

사춘기여드름은 성인이 되면 사라지리라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여드름부위별원인을 파악해 제거하지 않으면 평생 여드름흉터가 남을 가능성이 있다. 이는 피부관리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외모 위축감까지 유발하게 된다. 청소년기 여드름은 피부과, 한의원 치료로 크게 개선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재생이 원활한 사춘기 때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에 위치한 피부과와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여드름시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환자 개인의 여드름이나는이유에 따라 치료법은 달라지지만 가장 널리 쓰이는 여드름시술은 프락셀과 여드름연고, 여드름약 처방이다.

프락셀은 여드름, 여드름 자국 부위에 레이저를 쏘는 방식의 치료법으로 단기간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가장 효과적이다. 단 치료비용이 발생하고 여드름이 재발할 경우 다시 흉터제거 시술을 받아야 하므로 병행 가능한 방법이 요구된다.

청소년기 화농성 여드름흉터, 자국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지관리와 수분관리를 동시에 실천해야 한다. 사춘기여드름, 성인여드름의 여드름원인은 대게 피지조절과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지는 것에서부터 발생한다. 따라서 스킨, 로션, 수분크림, 보습크림, 폼 클렌징 등 전용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해 먼저 여드름진정이 시작돼야 한다. 특히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에 위치한 피부과 및 한의원 시술 후에는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필요가 있다.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의 피부진정을 위해서는 EGF성분이 함유된 기능성화장품, 재생크림이 도움을 줄 수 있다. EGF성분은 여드름흉터자국은 물론 여드름치료제 복용, 사용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미친다.

여드름흉터 제거를 목적으로 여드름병원에 방문할 시에는 시술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EGF기능성제품 사용이 적합하다. 해당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화장품, EGF크림을 사용할 경우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하고 피부 세포 성장을 촉진하여 여드름 없애는법, 흉터제거, 치료비용 절감에 기여하게 된다.

EGF BOMBER 크림은 과다 피지를 억제하고 유수분관리 및 여드름케어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제품은 지성 및 복합성피부의 번들거림은 제거하고 모공수렴에 도움을 줘 얼굴여드름 관리에 힘쓴다. 녹차, 감국, 선백리향, 루이보스, 로즈마리, 레몬밤잎, 쟈스민 등의 7가지 차(茶) 추출물은 화농성, 좁쌀여드름이 여드름흉터를 남기지 않고 사라지는 데에 기여한다. 또한 가벼운 사용감의 아프리칸 월넛오일이 함유돼 피부 수분 손실을 예방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