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전서현 기자] 황금추석연휴 힐링하기 좋은 가볼 만한 곳을 찾는이들에게 제주도 함덕해수욕장을 적극 추천한다.

▲ 제주 여행 추천코스로 자주 꼽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의 아침. 한국의 몰디브라는 애칭이 붙은 해변이다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행 추천코스로 자주 선정되는 함덕해수욕장의 가을 해변은 특별한 것이 있다. 한국의 몰디브라는 애칭이 붙을 만큼 이국적인 분위기와 가을의 고즈넉함이 만나 그야말로 힐링하기에 최적화된 환경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함덕해수욕장의 이국적 분위기는 바로 바다의 색이 만들어내는 푸른빛에 있다. 이는 백사장과 얕은 바다 속 패사층이 만들어내는 빛으로 함덕해수욕장을 빛나게 하는 요소다.

▲ 함덕해변의 야경. 추석연휴 힐링하기에 좋은 곳으로 적극 추천한다 ©제주관광공사

함덕해수욕장은 제주시에서 14㎞ 동쪽에 위치해 있고 시내버스도 자주 운행되어 관광객뿐 아니라 제주도민도 즐겨 찾는다. 경사도가 5° 정도로 아무리 걸어 들어가도 어른 허리에도 미치지 않을 만큼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 피서객이 즐기기에 적당하고 검은 현무암과 아치형 다리,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 데크까지 갖추어져 있어 제주의 푸른 바다를 관망하기에도 그만이다.

특히 커다란 현무암 바위를 중심으로 백사장이 하트 모양을 이루고 있어 바람을 막아주니 늘 바다가 잔잔하여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카약을 즐길 수 있다. 인근 함덕리에는 국내 최대라 일컬어지는 수박 재배 단지가 있고 주차장과 민박 단지, 샤워 시설 및 야영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 국민관광단지로 지정되어 있다.

▲ 함덕해변의 명물인 빨간 등대. 힐링하기에 좋은 제주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이곳을 적극추천한다 ©제주관광공사

황금연휴인 추석 명절에 함덕해수욕장에서 아이와 함께 가족단위로, 커플끼리, 가족 같은 지인들끼리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다면 더할나우 없이 보람된 황금연휴가 될 것이다.

 

jun0206@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